2017년 8월23일 수요일    단기 4350년 음력 7월2일(壬午)
경북영덕

잡go 먹go 즐기go…오감만족 ‘영덕대게축제’

기사전송 2017-03-19, 21:45:52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싸이로그 구글
23일부터 해파랑공원서 개최
나흘간 증강현실 게임 등 진행
제20회영덕대게축제
지난해 제19회 영덕대게축제에서 대게 낚시 체험 장면.


경북도 최우수축제로 지정된 제20회 영덕대게축제가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강구항 해파랑공원에서 열린다.

첫날 축산면 차유대게원조마을에서 열리는 ‘영덕대게축제 성공기원제’ 를 시작으로 나흘간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아이에서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이번 축제에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포켓몬GO를 응용한 증강현실 모바일게임 대게잡이go가 새롭게 선보인다.

또 대게싣go! 달리go! 경주, 황금반지를 낀 명품박달대게를 낚는 재미가 쏠쏠한 대게go! 황금낚go! 대회, 대게를 싸게 살 수 있는 깜짝 대게경매 이벤트 대게싸go! 대게얻go!, 영덕대게를 직접 양념에 무쳐 맛보는 영덕대게 무치go! 담고! 체험 등이 마련됐다.

영덕대게로 만든 다채로운 먹거리로 영덕대게국수, 영덕대게장비빔밥, 영덕대게라면, 영덕대게빵, 영덕대게떡 등도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다.

영덕군의 대게축제는 올해 20주년을 맞아 영덕대게축제를 한층 변화된 축제로 만들기기 위해 많은 공을 들였다.

특히 하나의 변화는 관광객 편의와 공간 효율을 높이기 위해 축제장을 강구항의 좁은 거리에서 지난해 완공된 ‘해파랑공원’ 으로 옮겨져 관광객들이 축제를 한눈에 보면서 즐기기가 훨씬 편해졌다.

교통체계도 강구항을 전면 통제하지 않고 순환시킴으로써 차량운행이 용이해 졌으며 열차 이용 관광객을 위해 포항KTX역에서 출발하는 영덕대게축제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영덕=이진석기자 leejins@idaegu.co.kr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요즘 싸이로그 구글
제9회 경주관광해변가요축제
2016포항해변전국가요제
<이명철 교수의 맛기행>
 월남쌈 전문점 '쌈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