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26일 화요일    단기 4350년 음력 8월7일(丙辰)
어린이 &
어린이학교소식

부정청탁·금품수수 “NO” 대산초, 학부모 청렴 선서

기사전송 2017-04-19, 21:40:55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싸이로그 구글

대산초


대구 대산초등학교는 지난 3월 29일 교내 회의실에서 학교공개의 날과 함께 하는 학교장 주관 학부모 청렴교육 및 학부모 자율 청렴선서식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기본이 튼튼하고 청렴한 대산 교육 공동체 및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학부모 대상 학교장의 청렴 교육을 시작으로 학부모들이 자율적으로 학부모 대표를 선출하고 선출된 학부모 대표의 주관 하에 참석한 학부모 전원이 부정 청탁 및 금품 등 수수 금지법을 준수하기 위한 학부모 자율 청렴선서식으로 마무리 됐다.

불법찬조금과 촌지 근절, 학부모 청렴교육 및 사례를 중심으로 실제 생활과 관련하여 청탁금지법의 이해는 물론 교권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내용으로 실시한 학교장의 청렴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은 청렴의 의미와 학교 현장에서의 청렴의 중요성에 대해 깊이 인식하고 신뢰받는 학교 문화를 만들자고 다짐했다.

이날 학부모들은 청렴한 학교 행복한 학교 구현을 위해 솔선수범하기, 공정한 업무 수행에 장애가 되는 어떠한 청탁도 하지 않기, 청렴성에 의심을 받을 만한 행동하지 않기, 본인은 물론 가정과 이웃에서도 청렴한 생활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며 자녀 교육에도 힘쓸 것을 한 목소리로 서약했다.

학부모 청렴 선서식에 참여한 6학년 학부모는 “교장선생님의 청렴 연수를 듣고 청렴한 생활의 중요성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게 되었으며 무엇보다 스스로 서약한 내용이니 만큼 이 내용을 잘 지켜 자녀에게 모범이 되고 청렴하고 깨끗한 학교 만들기에 솔선수범해야겠다”고 말했다.

배은희 교장은 “오늘 행사는 학부모가 자발적으로 청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청렴 선서를 함으로써 한 번 더 기본이 튼튼하고 청렴한 대산교육 공동체로 재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요즘 싸이로그 구글
제9회 경주관광해변가요축제
2016포항해변전국가요제
<이명철 교수의 맛기행>
 월남쌈 전문점 '쌈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