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20일 일요일    단기 4350년 음력 6월29일(己卯)
어린이 &
어린이학교소식

행복 담은 오카리나 선율로 등굣길 ‘활력 UP’

기사전송 2017-08-09, 21:18:28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싸이로그 구글
신매초, 학생 참여 ‘작은 음악회’
매월 지역 주민들과 재능 기부도
신매초등-등굣길공연1


대구신매초등학교는 ‘생동감(生動感) 넘치는 행복 신매인’이란 주제로 매월 다양한 오카리나 공연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3월 신매초등과 MOU를 맺은 울림음악동호회 및 지역의 할매·할배들과 함께 연주하는 오카리나 작은 음악회는 학교의 화합과 더불어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특히 7월 13일에 실시된 예술이 흐르는 등굣길 공연은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부모님, 선생님께 오카리나 연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지역주민들과 음악으로 소통하고 공감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등굣길에 모인 친구들과 함께 어깨동무를 하며 학교에서 배운 동요를 따라 부르고 즐거움을 나누는 모습은 그야말로 생동감 넘치는 행복 그 자체였다.

또한 공연 마지막에 다함께 연주하고 부른 신매초등 교가는 학생·교사·학부모 모두가 학교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음악을 통해 하나가 되기에 충분했다.

그동안 신매초등은 전교생 1인 1악기 오카리나 연주활동을 통해 악기 연주 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지역과 사회에 봉사하고 나누는 마음을 키우기 위해 방송공연, 뒤뜰공연, 등굣길 공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을 활성화 하며 재능 기부에도 앞장서고 있다.

곽정애 교장은 “감성이 무럭무럭 자라는 시기의 학생들에게 문화·예술에 기반한 소통과 배려하는 자세는 미래사회에 중요한 역량이다. 다양한 공연의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바르고 풍부한 정서를 함양하고, 학교가는 발걸음이 행복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요즘 싸이로그 구글
제9회 경주관광해변가요축제
2016포항해변전국가요제
<이명철 교수의 맛기행>
 월남쌈 전문점 '쌈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