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24일 화요일    단기 4350년 음력 9월5일(甲申)
어린이 &
어린이어린이기자코너

공약 하나하나 꼼꼼히…열띤 전교회장단 선거

기사전송 2017-10-11, 21:19:29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싸이로그 구글

경북대사대부설초등6학년-임지현기자
경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초등학교에서는 지난 9월 26일에 제3기 전교회장단 선거를 실시했다.

이번 선거에는 전교회장 후보 3명, 전교남부회장 후보 1명, 전교여부회장 후보 2명 등 모두 6명의 회장단 후보가 나왔다. 이 후보들은 이틀 동안 아침마다 교문 앞에서 전교생들에게 자신의 공약을 알리고 홍보하며 열심히 선거운동을 했다.

선거일에는 4, 5, 6학년 전체 학생이 우리학교 강당에 모여서 전교회장단 입후보자들의 연설을 신중히 들어보는 기회를 가졌다. 학생들은 후보들의 열띤 연설을 들으며 어떤 후보의 공약실행이 가능한지, 그리고 우리학교를 위해 열심히 봉사하고 잘 이끌어 갈 수 있을지를 꼼꼼히 따져보았다. 또 입후보자들은 자신의 공약을 최대한 어필하며 서로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이후 반별로 전자투표가 이뤄졌으며,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통해 제3기 회장단이 결정됐다.

최근 우리나라는 젊은이들의 정치무관심으로 투표율이 줄어들고 있다는데, 이런 활동을 통해 리더십과 도전의식을 배우는 동시에 투표의 소중함도 느끼며 선거의 참여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는 날이었다. 새로 선출된 제3기 전교회장단은 남은 학기동안 학교를 위해 열심히 봉사해주길 바라며 본인들의 공약을 실천하고 노력하길 바라는 마음이다.

임지현기자(경북대사대부설초 6학년)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요즘 싸이로그 구글
제9회 경주관광해변가요축제
2016포항해변전국가요제
<이명철 교수의 맛기행>
 월남쌈 전문점 '쌈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