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24일 금요일    단기 4350년 음력 10월7일(乙卯)
문화음악.미술

박병구 대구미술협회장 ‘대구예술상’ 대상

기사전송 2017-10-15, 20:56:49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싸이로그 구글
대구예총, 수상자 15명 선정
박병구(대구예술대상)
(사)한국예총 대구시연합회(이하 대구예총)가 지난 11일 2017대구예술상 대상을 비롯해 대구시장상 등 15명의 수상자를 선정, 발표했다.

대구예총은 2017대구예술제 개막일인 16일 오후 6시 호텔인터불고 컨벤션홀에서 시상식을 가진다. 대상 수상자 박병구(사진) 대구미술협회 회장을 비롯해 대구시장상 이보현 대구국악협회 회장, 감사장 김규학 대구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이 각각 수상한다.

대구예술대상을 수상하는 박병구 대구미술협회 회장은 대구예총 수석부회장을 역임, 대구지역 미술계의 발전과 해외진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민국 미술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대구 미술의 위상을 높이고 미술인들의 화합과 소통에 앞장서 왔다.

지난해 처음 제정된 ‘대구를 빛낸 청년예술인상’ 수상자로는 연극인 이지영 씨와 무용가 김현태 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대구를 빛낸 청년예술인상’은 젊은 예술인을 격려하기 위해 제정한 상이다. 대구시장 표창이 수여되고 상금은 대구사랑모아병원(대표원장 백승희)의 후원으로 각 500만원씩의 창작지원기금을 받는다.

이밖에도 10개 협회별 대구예술상 수상자에는 우홍직(건축가회), 금재현(국악협회), 김순주(무용협회), 김석(문인협회), 박승수(미술협회), 서진해(사진작가협회), 이홍기(연극협회), 이상택(연예예술인협회), 유재희(영화인협회), 권은실(음악협회)씨 등이다.

윤주민기자 yjm@idaegu.co.kr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요즘 싸이로그 구글
제9회 경주관광해변가요축제
2016포항해변전국가요제
<이명철 교수의 맛기행>
 월남쌈 전문점 '쌈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