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수출 복원” 對中 마케팅 기지개
“농식품 수출 복원” 對中 마케팅 기지개
  • 강선일
  • 승인 2017.12.12 1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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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中전역 대형매장 홍보행사
현지 쇼핑몰 연계 온라인 판촉
샤인머스캣 등 고급품종 ‘집중’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사드 해빙 분위기에 맞춰 중국 전역의 대형유통매장 및 온라인 쇼핑몰과 연계한 대대적 농식품 마케팅을 추진한다.

12일 aT 대구경북본부에 따르면 사드배치 문제를 둘러싼 한·중 양국간 화해무드 조성에 따라 농식품부와 aT는 중국 전역에서 대형유통매장과 온라인 쇼핑몰 판촉을 비롯 유자차, 포도, 인삼, 조제분유 등 유망품목 홍보 및 판촉을 통해 농식품 수출의 반등 계기를 만들겠다는 방침이다.

농식품 수출연계 효과가 큰 대형유통매장 판촉의 경우 화북 RT마트 44개점, 화동 쑤궈마트 20개점, 저장성 스지렌화 60개점, 청두·충칭·시안 OLE 6개점 등 동부 및 서부 내륙도시에서 대대적으로 추진하며, 최근 급성장하는 온라인마켓은 식품전문몰 번라이성훠과 육아전문몰 야오란·탕퇀마마·무잉즈쟈 등과 연계한 판촉을 펼친다.

2015년 검역협상이 타결된 포도는 고급 품종인 샤인머스캣으로 화동지역 시티수퍼와 식품전문 온라인몰 번라이성훠에서 판촉을 진행한다.

국내산 샤인머스캣은 중국 현지 판매가격이 kg당 5만원에 달하는 고급 품종이다. 이밖에 유자차 신메뉴 발표회 및 상담회, 실버층 대상 크루즈 인삼 홍보판촉 등 신선 농식품 마케팅을 집중 펼칠 계획이다.

aT 관계자는 “사드 해빙 무드로 중국시장에서 농식품 마케팅에 물꼬를 틀 수 있게 됐다”며 “올해 남은기간 중 대대적 마케팅을 통해 수출업체 지원과 대중국 농식품 수출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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