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22일 월요일    단기 4351년 음력 12월6일(甲寅)
어린이 &
어린이학교소식

“일상 속 장애인 성폭력 단호히 대처하세요”

기사전송 2018-01-10, 21:13:31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싸이로그 구글
성곡초, 특수학급 ‘행복한 성교육’
실제사례 바탕 예방법 등 학습
대구 성곡초등학교는 지난해 12월 13일 행복반(특수학급)에서 ‘행복반의 행복한 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성교육은 단순히 특수학급 교사가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성교육이거나 일반인 대상 성교육 강사가 아닌 대구광역시지적발달장애인협회 소속 강사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성교육으로 실시됐다.

장애인의 ‘성’적 갈등 및 장애인을 위한 성폭력예방 사례 등을 알아보는 등 바른 ‘성’생각을 쌓는 계기를 마련했다.

첫 번째 활동은 장애를 가진 것에 대한 어려움과 부끄러움의 벽을 깨는 시간을 가졌다. 이 시간을 통해 강사와 학생이 함께 교감을 나누고 장애로 인한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배모 학생은 “장애가 부끄러운 것이 아니고 다른 것이라서 부끄럽지 않다”고 말했다.

두 번째 활동은 여러 가지 성폭행의 종류와 예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 활동에서는 실제로 장애인들이 다양한 장소에서 겪게 되는 성폭행들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강사와 학생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교사 최문성은 “장애학생을 지도하는 교사로서 이번 성교육을 통해 실제로 장애인들이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성폭력의 종류와 예방법을 이해하고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요즘 싸이로그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