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SNS 기반 기업지원 서비스 앱 운영
대구시, SNS 기반 기업지원 서비스 앱 운영
  • 강선일
  • 승인 2013.10.15 1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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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는 지역 정보통신(IT) 및 소프트웨어(SW)기업의 애로사항에 신속히 대응하고, 산·학·연·관간 원활한 정보교류 및 의사소통을 위해 페이스북·카카오톡 기능을 접목한 SNS기반의 기업지원 서비스 앱인 ‘ICT Park(Talk)’를 운영한다.

ICT Park(Talk)는 지역 전체 IT/SW기업을 포함하는 가상의 ICT Park를 운영한다는 의미로, 해당 분야 관계자면 누구나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앱스토어·안드로이드마켓에서 ‘ICT Park’라는 이름으로 검색해 다운받은 후 설치하면 된다.

기업 상담창구 및 홍보관, 공지사항, 설문조사, 일정공유, 자유게시판/Q&A, 채팅기능이 있어 IT/SW기업들은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활용해 신속하게 상담신청 및 공지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사업 관련 상담 외에도 외부 전문가를 앱 회원으로 구성해 법률, 세무·회계, 금융, 인사·노무 등 각종 전문분야에 대한 상담도 지원할 계획이다.

김연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최근 정보소통 수단이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바뀜에 따라 ‘ICT Park(Talk)’를 기업과 지원기관간 쌍방향 의사소통 창구 및 온라인 기업애로 상담창구의 좋은 모델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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