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8일)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2월 18일)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 대구신문
  • 승인 2019.02.17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 동방정사(053-561-4984)

2월18일 월요일

(음1월14일 병술일)

쥐띠
쥐띠

48년생 사람을 차별하면 그에 따른 대가는 업으로 쌓여 자손이 좋지 않을 것이다. 인간은 평등하고 낮고 높음은 스스로의 인격에 따라 결정지어지는 것이지 겉으로 보이는 것만으로 사람을 평가하려 들지 마라. 귀인이 왔는데 스스로가 걷어차 버리는 형국일 수도 있을 것이다.

60년생 겨울오면 봄이 오게 마련이다. 지금 힘든 것도 지나면 다 별거 아닌 것이다. 봄을 기다리는 심정으로 참고 이겨내 보자.

72년생 감정이 다소 불안정하니 격한 표현이나 행동들이 나오기 쉽다. 마음을 다스려 사람과 다툼 등을 주의하여 시비구설이나 사고를 예방해보자.

84년생 거짓으로 위기를 모면하려 들지 말라. 거짓은 또다른 거짓을 만드니 스스로도 어디까지가 진실인지도 모르게 된다. 진실은 불편하고 다소 시간이 걸리는 일이지만 결국엔 알아주게 되어있다.

소띠
소띠

 

49년생 마음이 닫혀 있으면 눈과 귀를 다 닫고 살게되어 고독하게 된다. 열린 마음으로 아랫 사람을 포용하고 보듬을 때  넘치는 사랑들로 나날이 행복질 수 있을 것이다. 마음의 문을 활짝 열어보자.

61년생 믿음이 있다면 현재의 현상에 연연할 필요는 없다. 신뢰의 힘은 못할 것이 없으니 믿고 기다리면 반드시 이룰 것이다. 단지 늦어진다고 실패한 것은 아닌 것이다.

73년생 윗사람을 공경해야 나 역시도 아랫사람에게 공경받는 것이다. 특히 자식의 경우는, 부모가 자식의 거울이므로 모범을 보이는 것이 올바른 교육인 것이다. 자신도 못하는 것을 자식에게 가르칠 수는 없다.

85년생 한주의 시작이니 멋지게 차려입고 자신감 넘치는 시간으로 만들어 보자. 자신의 가치는 스스로가 만들어 가는 것이니 허름한 옷차림은 그런 대접밖에 못 받게 될 것이니 자신감 넘치는 포스를 보여보자.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미루었던 계획을 하나씩 실천해 보자. 운동이나 버킷리스트, 다이어트 계획 등 일상 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지만 잘하지 못하는 것들을 마음만 먹지말고 힘차게 실행해 보자. 천리길도 한걸음부터니 첫 발을 내딛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62년생 부부간에 힘들고 속태웠던 부분들이 주마등처럼 지나가며 서로를 측은하게 생각하니 사랑의 감정과 고마움이 함께 피어난다. 나보다 상대를 먼저 생각하는 마음만 있다면 소원하게 지낼 이유가 없는 것이다. 내가 먼저 상대를 위로하고 고마움을 진심으로 표현해 보자.

74년생 미련을 떠나 보내지 않으면 앞으로 나아갈 수가 없다. 과거에 머물러 있게 되는 것이다.  일이든지 사람 관계든지 아쉬움이 남더라도 미련은 가지지 말자.

86년생 마음 속에 근심이 피어나고 있으니 직장문제나 이성 문제일 것이다. 이직은 해도 무방하나 아직은 때가 아닌 듯 하며 이성문제는 감추면서 행해야 할 사람이면 시작도 하지 말라.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자신의 생각이 맞더라도 고집피우는 것은 자제함이 좋을 것이다. 전체를 힘들게 할 뿐아니라 스스로도 고립을 자초하니 외롭게 될 것이다.

63년생 도처에 장애나 경쟁자가 나타나니 힘겨움이 느껴지는 날이겠다. 귀인의 도움을 받으면 능히 헤쳐갈 것이니 덕을 쌓은 이는 그러하겠으나 그렇지 못한 이는 매사가 힘겹다.

75년생 문서운이 좋으니 부동산 계약이나 문서 작성 등에 유리한 날이다. 금전운은 좋지 않으니 지출이 많아지거나 금전거래는 손실을 불러온다.

87년생 노력한 대가만큼 결과가 나오는 것이니 타인의 결과와 비교하여 불만을 나타내지 마라. 자신의 노력이 부족한 것이거나 운이 다소 약한 탓인 것이다. 시기하지말고 진심으로 축하해 주는 대인배가 되어보자.

 

용띠
용띠

 

52년생 손 안에 쥐고 있는 것이 산산이 부서지는 운기이니 흉하다. 금전의 손실이 발생하거나 집안 식구와 큰 다툼이 발생할 수 있다. 현상이 발생하지 않더라도 근심이 깊어지는 시기이다.

64년생 인간 관계로 인한 소송이나 분쟁 등이 우려되는 날이니 매사 신중하고 조심하자. 모든 분쟁의 시작은 언행에서 나오니 언행을 주의하고 평소 생활에서도 바른 말을 생활화하자. 남의 말을 함부로 하지 않아야 할 것이다.

76년생 조각배 띄워 성난 파도와 맞서는 형국이니 위태롭고 힘이 든다. 운의 흐름이 다소 막히니 고난을 인내하고 잘 헤쳐나가야 할 때이다. 횡령 등 돈과 관련된 것에 욕심부리면 크게 후회할 수 있으니 주의하라.

88년생 밖으로의 출행이나 변동시엔 조심해야 할 것이다. 먼 길 출행시엔 교통사고 등이 우려되고 변동시엔 금전손실이 우려된다. 매사 신중하고 무리하지 않는 대처를 행할 때 만사가 평안할 것이다.

뱀띠
뱀띠

 

53년생 설상가상이라 여러 가지 일들이 겹쳐 들어오면서 운신의 폭 또한 좁아진다. 기도로 운기를 열어주면 다소 안정될 것이니 기도하며 보내보자. 병고가 있는 경우는 다소 힘에 겨울 수 있으니 기도로 힘을 내자.

65년생 도난수나 실물수 등 재물의 손재가 따르니 흉하다. 마음이 다소 들떠 있어 대처도 쉽지 않으니 마음을 안정시켜야 할 것이다. 재물 손재가 아니면 사기나 배신 등을 당할 수도 있다.

77년생 돈이 좋지만 모든 것을 해결해주는 해결사는 아니다. 돈으로 문제를 해결하면 빠르고 쉬울 수 있겠지만 훗날 근심을 안게 되니 아니함만 못한 결과를 만들게 될 것이다.

89년생 한줄기 낙수가 떨어져 바위에 구멍을 뚫듯 간절함을 가지고 끝없이 매진하면 시간이 다소 걸릴 것이나 원함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간절함이 있다면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결과를 보도록 해보자.

말띠
말띠

 

54년생 지혜와 경륜으로 아랫사람을 대하니 아름답구나. 아랫사람이라고 나이로 누르려 하지 않고 존중하면서 부탁하니 서로가 기분좋은 웃음을 나눌 수 있다.

66년생 어두운 터널 속에 갇힌 느낌이 드니 답답함이 이루 말할 수 없다. 해뜨기 직전인 여명이 가장 어두운 법이니 이겨내면 밝은 해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조금만 더 참아보자.

78년생 배우자의 일로 근심이 깊어지겠다. 건강상의 문제가 생기거나 사람관계로 인한 좋지 못한 일이 발생할 수 있음이니 전화로 안부 묻고 따뜻한 위로의 말 전해주자.

90년생 자신감을 가지는 것은 필요하지만 너무 과하면 자만심이 되니 흉하다. 모든 것은 적당함이 가장 중요한 것이고 쉬운 듯 어려운 것이 적당함을 지키는 것이다.

양띠
양띠

 

55년생 큰 배는 작은 바람엔 흔들림이 없다. 대인배는 주위의 시선이나 사람들의 평가들로 어수선해도 흔들림이 없다. 소인배만이 그런것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것이니 대인배의 모습을 보여주자.

67년생 잘 달리던 말의 발굽이 빠져 달릴 수가 없구나. 잘되어 가던 일에 장애가 생기거나 생각지 못한 악재를 만나겠다. 평소 준비성있는 경우엔 당혹스러움이 크지 않겠지만 준비 못한 경우는 상당히 곤혹스로운 상황이다.

79년생 불안한 마음이 앞서니 작은 벌레를 보고도 놀라는 격이다. 차분히 대처하면 그리 큰 문제가 아니거나 살짝 힘들어도 무난히 극복 가능하지만 마음에 병이 들면 작은 것이 작게 느껴지지 않게 된다. 마음의 여유를 갖고 현상을 바라보면 해법은 그리 힘들지 않을 것이다.

91년생 변동운이 강하니 새로운 곳으로의 이직이나 직장문제의 해결 등 문서적인 부분과 함께 강한 변동이 들어오는 날이다. 바쁘게 움직여야 원하는 것을 얻을 것이니 땀나게 뛰어보자.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가족의 충고나 가까운 사람들의 의견을 경청할 때이다. 집중력이 다소 떨어지니 산만한 마음에 판단력도 떨어진다. 이럴땐 다른 이의 의견을 물은 뒤 행하는 것이 손실을 줄일 것이다.

68년생 순풍에 돛을 다니 만사가 여유롭다. 귀인의 도움도 기대되니 막힘없이 즐거운 행로이다. 좋은 운일수록 교만함이 없어야 길함이 이어질 것이다.

80년생 사치와 허영심이 발동하니 주머니가 비어가는구나. 모든 일엔 적당함이 필요한데 조절이 되지 않으면 흉함은 이어질 것이다. 절제할줄 아는 이라면 일탈은 나쁘지 않다.

92년생 사소한 일로 언쟁이 벌어지는 날이니 매사 조심스럽다. 이성간에 언쟁이 가장 좋지 않은데 연인들과의 언쟁은 이별까지 갈 수 있다. 평정심을 유지하고 남을 먼저 배려하는 마음으로 대하면 참아낼 수 있을 것이다.

 

닭띠
닭띠

 

57년생 음식 끝에 병고가 생길 수 있으니 상한 음식이나 오래된 음식은 먹지 말자. 겨울철에도 장염이 생기고 식중독이 발생할 수 있으니 오래된 음식을 아깝다고 냉장고에 두고 먹지는 말자.

69년생 나이값을 못하면 부끄러움이 하늘에 닿을 것이다. 여자문제나 색정에 관련된 것에 연루되면 망신수가 드니 주의하자. 순간의 욕망을 참지 못하면 후회는 평생을 갈 수 있다.

81년생 주위의 도움을 얻기 힘드니 혼자 힘으로 헤쳐나가야 할 것이다. 자신이 오히려 도와줘야 하는 상황이 올 수 있으니 힘겹다. 어차피 해야할 일이면 불평말고 즐겁게 웃는 모습으로 행하자.

93년생 장거리 출장이나 출행할 일이 있다면 교통사고를 조심해야겠다. 주의력이 다소 산만해지는 시기이니 정신을 바짝차려 집중하도록 하자. 밤늦은 시각 만남 등도 좋지 않다.

개띠
개띠

 

58년생 자신의 의지대로만 하고자 생각말고 함께 화합하면 보다 쉬울 것이다. 너무 도드라지면 모난 돌이 정 맞는다고 이익보단 손실만 클 것이다.

70년생 순리를 따르면 길할 것이나 그렇지 못하면 매사 장애에 부딪칠 것이다. 세상 이치는 욕심냄이 강해 원칙을 무시하는 이는 반드시 흉하게 되어 있다. 순리를 지켜 나감에 부끄러움은 생기지 않을 것이다.

82년생 때는 오고 있으니 조금만 더 참아보자. 모든 일에는 때가 있기 마련이니 밤이 오면 아침이 밝아오듯 지금은 암울하지만 성취의 길로 가고 있다면 기다림의 미학도 배워가자.

94년생 생각지 못한 이에게 도움을 받으니 기쁨은 배가 되는구나. 여성에게 도움을 받거나 아랫사람에게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고마움은 가슴에 담아두고 훗날 되갚아주자.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문서작성 등을 해야한다면 다음으로 미루거나 꼼꼼이 검토 후 행하자. 문서운이 불길하니 손해보거나 심한 경우 사기를 당할 수도 있다. 서두르지만 않으면 만사가 평이한 운세이다.

71년생 경거망동은 필패이니 자중하고 화합하여 움직일 때 만사가 평화롭다. 혼자 힘으로 해낼 수 있는 것은 쉽지 않으니 함께 협동해야 할 것이다.

83년생 혼탁한 물 속의 밝은 보석이라 보석이 빛을 내려면 혼탁한물이 맑아지는 시기가 와야 비로소 밝은 빛을 뽐낼 수 있다. 아무리 혼탁한 물이라도 가만히 기다리면 맑아지니 곧 때가 오고 있음이다.

95년생 유혹이 많은 날이니 심지를 굳게 하자. 직장 변동을 권유하는 경우는 귀를 닫는 것이 나을 것이다. 물건의 구매나 매매 등도 현혹됨이 많을 날이니 정신 바짝차리자.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