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4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2월 24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 대구신문
  • 승인 2019.02.23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동방정사(053-561-4984)

 

2월24일 일요일

(음1월20일 임진일)

쥐띠
쥐띠

 

48년생 인사듣기 위해 한 일은 아니지만 몰라주니 마음 서운한 날이다. 마음에 너무 담아두지 말고 그러려니 하고 지나가보자.

60년생 모르는게 약이고 알면 병이듯 아는게 너무 많으니 스스로 고민도 많아진다.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단순하게 접근해 보는 것이 좋을 날이다.

72년생 말은 줄이고 신중함을 유지하는 하루가 되어보자. 말이 많으면 스스로 복을 쫓아내니 '침묵은 금'이란 말을 되새겨보자.

84년생 들뜬 마음 가라앉히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시작하는 하루가 되어보자. 마음이 다소 상기되고 들뜨는 날인데 사람들과의 다툼 등이 예상되니 배려하는 마음을 먼저 가지면 모든 분쟁도 스쳐 지나리라.

  

소띠
소띠

 

49년생 아침에 까치 울음소리 들려오니 반가운 손님이 오려나 보다. 집안에 새로운 식구가 들어오거나 인사올 수 있는 날이다.

61년생 세상사 그저 얻어지는 것이 없으니 기도하고 덕을 베푼 이는 즐거움이 더해가는 하루일 것이고 그렇지 못한 이는 다소 답답한 하루일 것이다. 기도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이면 좋겠다.

73년생 휴식이 필요한 날인데 쉴 수 없는 환경이 만들어지는 날이다. 집안 행사나 밀린 업무의 정리, 또는 모임 등으로 편안하게 쉴 수 없는 날이다. 먼길 출행시는 교통사고 우려되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자.

85년생 후배나 가까운 친구 등에서 도움의 손길을 요청할 수 있는 날이다. 도움을 줄 땐 돌려받음을 생각하지 말고 기꺼이 즐거운 마음으로 행하라. 도움주고도 인사 못 받는 어리석은 짓은 하지말아야 할 것이다.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지나친 욕심으로 흉해지는 날이니 욕심을 내려두자. 가족들에게도 비난 받을 수 있으니 그로인해 외로워질 수 있다.

62년생 그동안 쌓아온 이미지에 먹물 튀기는 날이 될 수 있으니 조심하자. 언행을 조심하지 않으면 그로인해 흉이 들어오니 매사 신중함을 유지하자.

74년생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곳은 가지 않는게 좋을 날이구나. 사소한 일로 다툼이 나오거나 실물수가 나올 수 있음이다.

86년생 평소 불편한 사람과 함께 해야 하는 날이다. 부담스러운 어른이나 껄끄러운 지인 등 평소 만나고 싶지 않은 사람을 만나게 되니 소화가 안될정도로 불편함이 큰 날이겠다.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자신이 가지기는 싫고 남 주는건 아까우니 심보가 문제구나. 세상을 모두 가진 자도 남의 떡이 커 보이는 법이니 욕심이 문제이다. 욕심을 버리고 인색함에서 벗어나야 덕을 쌓을 것이다.

63년생 눈에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닌데 겉만 보고 판단하니 실패수가 보이는 날이다. 모든 사물이나 사람을 평가하는데 있어 겉만 보고 판단하려 하지말자. 스스로의 편견에 사로잡혀 현상을 제대로 읽지 못하니 지식의 오류인 것이다.

75년생 밖으로 나가 산책이나 등산등으로 자연과 함께 하면 좋을 날이다. 여행은 가도 좋지만 먼 곳이나 너무 무리한 일정은 좋지 않으니  빨리 다녀오는 곳이면 좋겠다.

87년생 마음속의 가식이 드러나니 주위 사람들의 비난을 면치 못하겠구나. 사람을 대함에 있어 진실됨은 기본적인 자세인데 순간의 모면이나 이익을 얻기위해 가식적으로 행동하면 결국엔 드러나게 되어 있다. 스스로 파국으로 가는 길을 열어두는 것이니 진실됨을 지켜가도록 하자.

 

용띠
용띠

 

52년생 마음이 다소 들뜨니 허영심도 살아난다. 허영심으로 생각지 못한 지출로 후회하거나 하지 말아야 할 약속을 하게되니 난감할 수 있는 날이다.

64년생 여자와 함께가는 여행은 다소 주의하라. 시비나 구설 또는 재물의 손재가 보이니 매사 신중하고 조심하자. 여자가 나쁜 영향을 끼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가 실수할 수 있음이다.

76년생 바쁘게 움직이는 것이 좋을 날이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로 가던지 함께 떠나는 여행 등도 즐겁다. 귀인이 나타나 함께 하니 즐거움이 클 것이다.

88년생향락에 치우치면 후회하게 되는 날이다. 남녀 만남이 있는 날이면 자제력이 떨어져 실수가 우려된다. 여난의 우려도 있으니 조심하자.

  

뱀띠
뱀띠

53년생 평평한 운세이니 만사가 여의로운데 음주는 다소 주의하자. 과한 음주로 병을 얻을 수 있으니 모임 등이 있더라도 적당함이 좋을 날이다.

65년생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가지 않는 것이 좋을 날이다. 불길함이 가득한 운세이니 교통사고 우려도 있고 낙마 등 사고가 걱정된다.

77년생 여러 사람이 모이는 곳에서 다소 소리가 날 수 있는 날이구나. 대인관계에 다소 막힘이 생기는 날이니 사람과 함께 할 땐  언행이나 행동을 조심하여 분쟁을 미리 예방해 보자.

89년생 남녀 관계가 불길하니 연인이나 부부간의 다툼을 주의하고 부정적인 관계이면 만남도 자제하고 특히 조심해야할 것이다.

말띠
말띠

 

54년생 길을 가다 낙마를 당하거나 도둑맞는 일이 발생할 수 있는 날이니  밖으로의 출행시엔 조심하여야겠다. 과식으로 인한 위장 장애나 작은 병고 우려되니 식탐은 자제하자.

66년생 자식들의 혼담이 오고가거나 기쁜 소식 등이 들려올 날이구나. 자식 키운 보람을 느껴보는 날이니 기쁨이 넘치구나. 자식이 없는 경우엔 기다리던 소식이 오거나 사람의 방문이 있겠다.

78년생 젊은 열정이 빛나는 날이지만 어른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따르는 것이 좋을 날이다. 어른을 공경하여 귀감이 된다면 복덕이 쌓여 훗날 돌려받을 것이다.

90년생 불의의 사고 등 예측하지 못한 일들이 나올 수 있는 날이구나. 매사 신중하고 긴장된 일상으로 보내면 좋을 날이다.

  

양띠
양띠

55년생 돌다리도 두드려 보고 건너야 할 날이다. 완벽하다고 생각된일이 안될 수도 있고 안전하다고 믿었던 것에서 좌절할수 있는 날이니 다시한번 점검해보는 시간이 되자.

67년생 이동수가 강하니 이사를 하거나 여행 등이 예상되는 날이다. 이사나 여행을 가지 않더라도 바깥 활동으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을 날이니 집안에 있기보단 밖으로 나가는 것이 좋을날이다.

79년생 허세나 허풍으로 신뢰를 잃으면 회복하기 힘드니 자제함이 좋겠다. 내세우지 않아도 될 것을 내세우면 체면도 망가지고 보기 흉하다. 스스로의 가치를 떨어트리는 행동은 하지 않도록하자.

91년생 사랑을 꽃피우는 날로 만들어 보자. 연인 사이에 사랑이 깊어지거나 사랑고백하기 좋을 날이니 용기 내어보자.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스스로 자신을 내세우고 자랑하면 인정해주는이 별로 없다. 마지못해 인정해줄 뿐 스스로가 으스대는 모양은 보기 흉하니 하지 않도록 하자. 자랑할만한 일이 생겼어도 타인이 평가해주기 이전에는 감추고 있자.

68년생 부부싸움이 벌어지면 사생결단으로 흐를 수 있으니 배려심을 갖고 참아보자. 부부는 서로를 위할 때 더없이 가까운 관계지만  헤어지면 남보다 더 못한 사이가 된다. 길과 흉의 모습과 다를바 없으니 늘 좋을 수도 없고 늘 나쁘지도 않은 것이 부부관계이니 내가 좀 더 양보하고 배려하면 힘든 것들도 다 지나가게 되어있는 것이다.

80년생 오늘만큼은 금전거래나 인간관계에 불편한 일들은 하지말자. 상대를 비난하거나 험담하는 일도 절대 하지말라. 부메랑이 되어 자신에게로 돌아오니 그 흉은 아주 클 것이다.

92년생 주위사람들은 모두 잘못되었다 하고 자신은 그걸 느끼지 못한다면 자신이 크게 잘못되어 있는 것이다. 거울 속에 비춰진 자신을 들여다 보듯 자신을 다시 한 번 찬찬히 살펴보자. 사람들이 모두 잘못 되었다고 하면 잘못된게 맞을 것이다.

 

닭띠
닭띠

 

57년생 생각지 못한 지출이 생기니 신중하게 대처해야겠구나. 다소 금전흐름에 지장을 줄 수 있으니 검소한 생활로 대처하자.

69년생 부부싸움은 칼로 물베기니 다퉈도 빨리 화해하도록 하자. 자식 문제로 다툴 수 있는데 자식을 생각하는 마음은 누가 더 크다 할 수 없는 것이다. 걱정해서 하는 말들이니 의견을 조율하고 더 나은 방법이 무엇인지 어른들이나 다른 이에게 조언을 구해 보자.

81년생 원망하는 마음이 쌓이면 작은 일에도 목소리가 높아져 흉하다. 자신의 의견을 주장은 하되 원망스러움이 담긴 언사는 하지 마라.

93년생 발없는 말이 천리를 가듯 소문은 빛의 속도로 번지게 마련이다. 근거없는 소문을 퍼트리거나 음해하면 감당하기 힘든 일 겪을 수도 있으니 매사 언사에 신중함을 잃지 말아야하며 남의 말은 고운 말만하자.

  

개띠
개띠

 

58년생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상대를 이해하고자 할 때 덕이 쌓여 복덕으로 돌아오게 될 것이다. 세상 어디에도 내 맘 같은 이는 어디에도 없으나 이해하고자 노력하는 이가 있으니 아름다운 것이다. 자신도 상대를 이해하고자 노력하는 사람으로 거듭나보자.

70년생 가족들에게 사랑한다고 이야기 하는 하루가 되어보자. 표현하지 않는 사랑도 사랑이지만 늘 부족하다. 마음에 담아 두지만 말고 사랑한다고 표현하는 시간을 만들어보자. 부모님께 감사의 말을 전하고 가족 구성원 모두에게 감사의 말을 전해보자.

82년생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남쪽이 길하니 그쪽으로 행하라. 만사 평평한 가운데 무리하지만 않으면 만사형통의 운세이다.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일탈이 꿈꾸어지는 하루이다. 평소 하던 것에서 벗어나 일탈의 자유를 만끽해보자. 가까운 곳으로의 여행이나 문화생활 등을 즐기기에도 좋을 날이다.

71년생 숯이 검정을 나무란다고 자신의 허물은 생각하지 못한채  타인의 허물만 보니 흉하다. 남을 탓하거나 흉보기 이전에 자신을 먼저 둘러보고 타인의 말은 고운 말만 하는 것이 좋다. 남의 말을 함부로 하지말자.

83년생 일진이 좋지 못하니 매사에 막힘이 많을 날이다. 실물수나 도둑을 당할 수도 있는 날이니  신중하고 조심스러움을 유지하며 지내야 할 날이다.

95년생 아침부터 비난의 소리를 듣거나 엄한 일로 불편해지기도 하겠다. 말로 인해 생기는 흉이니 대응말고 스스로 삭히는게 좋을 날이다.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