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3월 3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 대구신문
  • 승인 2019.03.02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 동방정사(053-561-4984)

3월3일 일요일

(음1월27일 기해일)

쥐띠
쥐띠

 

48년생 만사가 여유로운 운세이니 막힘이 없는 날이구나. 화합해야 성취가 큰 날이니 가까운 사람과 화합하도록 하자. 건강은 다소 우려되니 무리한 일정은 삼가토록 하자.

60년생 가족들과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떠나든지 함께 식사하면서 보내면 좋을 날이다. 가화만사성을 만들어 가기 좋은 날이다.

72년생 여자와 함께하는 일들은 모두 좋지 않은 기운이 보이니 조심하자. 여행도 나쁘며 모임 등도 좋지 않다. 금전거래는 더더욱 안 좋으니 나가면 다시 돌아오지 못할 것이다.

84년생 결혼을 앞두고 있는 이는 상견례나 어른들에게 인사가기 좋은 날이다. 문서적인 일도 길하니 집을 새로 계약하거나 이사도 괜찮은 날이구나.

  

소띠
소띠

49년생 길과 흉이 혼재되니 어수선한 하루 일상이 될 수도 있다. 분주한 가운데 실물수나 손재수 있어 흉하고 사람으로 인한 인연운 좋으니 새로운 사람이 들어오거나 사람으로 인해 기쁜 일 있을 수 있으니 자식이나 지인의 기쁜 일 기대된다.

61년생 뜻하지 않은 득재나 사람들에게 칭송을 받을 일이 생기기도 하는 날이다. 길을 가다 지갑이나 금전을 취득하면 반드시 파출소에 신고하도록 하자. 욕심을 부리다 오히려 흉해지니 욕심은 내려두고 잃어버린 사람의 심정을 먼저 헤아리는 사람이 되자. 밤늦은 시각은 좋지 않으니 일찍 귀가가 필요하다.

73년생 자기 희생없이 타인에게만 희생을 강요하면 독선으로 비춰져 흉하다. 자신의 먼저 솔선수범하여 보여줄 때 사람들의 칭송도 따르고 명예도 높아질 것이다. 원하는 것이 있다면 먼저 희생을 해보자.

85년생 그동안 소원했던 사이가 있다면 오늘은 화해의 손길을 내어보자. 대인관계가 개선되는 운세이니 내가 먼저 화해하고자 노력해야 하는 것이다. 운이란 좋고 나쁨이 공존하므로 좋은 운을 활용못하면 바로 흉으로 바뀐다. 좋은 운일때의 기회를 놓치지 않는 것이 지혜로움이다.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단체로 가는 여행 등은 다음으로 미루는 것이 좋으며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 가는 것도 자제함이 좋겠다. 유행성 질병 등의 병고의 우려있으니 집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을 날이다.

62년생 감언이설을 경계해야 할 날이구나. 감언이설에 현혹되어 금전손실이 발생하거나 사지않아도 되는 물건을 구매하여 후회할 수도 있다. 운로가 나쁘면 사기 등으로 큰 낭패를 볼 수도 있다.

74년생 교만함을 버리지 못하면 흉을 불러오게 될 것이다. 무언가 뜻한대로 일이 되어가니 우쭐하여 자랑하거나 으스대는 교만은 반드시 흉으로 돌아와 통탄하게 되니 자세를 낮추고 겸양하여 길함을 유지해가는 지혜를 발휘해 보자.

86년생 허장성세라 허세가 하늘을 찌르니 먹구름이 몰려오고 있구나. 허세는 적당히 하면 나쁘지 않지만 과하니 흉으로 반드시 돌려받게 된다. 허세 부리다 지갑이 얇아지니 뒷일이 걱정이구나.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중요한 것의 결단을 내려야 하는 날이다. 미루어 오던 것을 결심하여 결정하는게 좋을 날이며 결정장애의 우유부단함이 이어지면 체신이 깍이거나 실 없는 사람으로 보이니 반드시 흉함으로 바뀌게 될 것이다.

63년생 기대했던 희망이 사라지거나 생각지 않은 곳에서 비방과 음해가 나오니 곤혹스러운 날일 수 있다. 믿었던 이가 음해하거나 비방하니 그를 나무라기 이전에 자신의 과오가 있지는 않은지 살펴볼 일이다.

75년생 여행이나 등산 등 바깥활동시 사람들과 의견충돌이 많을 날이다. 침묵은 금이니 나서서 간섭하거나 자기주장을 펼치기보단 그저 묵묵하게 지켜보는 것이 나으니 입을 닫자.

87년생 식탐을 부리지 말자. 식탐이나 음식으로 인해 병이 오거나 음식 끝에 마음상할 일도 발생할 수  있는 날이다. 모든 것은 자신의 욕심 탓이니 욕심을 내려두자.

  

용띠
용띠

52년생 집착을 하게되면 번뇌로움에 늘 괴로울 수밖에 없다. 자식이든 배우자이건 집착한다고 내 뜻대로 되는 것은 아니니 모든 것을 내려두고 마음을 다스리는 기도로 보내보자.

64년생 탐욕의 불길은 순식간에 대상을 삼켜버린다. 탐욕의 불길이 타오를 땐 기도로서 마음을 안정시키고 순리에 어긋남을 행하지 않도록 스스로를 다져보자. 갑작스런 탐욕으로 인하여 마음이 어지러운 날일 수 있다.

76년생 자식이나 가까운 이로 인한 분노나 화나는 일이 생기니 참기가 쉽지 않다. 아무리 화가 난다고 자식을 폭력으로 가르치려 들지 말라. 배우자의 경우도 더더욱 그런 행동은 절대로 하지않아야 할 것이다. 언어적인 폭력도 폭력이니 좋은 말 고운 말만 하도록 하자.

88년생 서북쪽으로 귀인의 도움이 기대되는 날이구나. 혼자 힘으로 되는 일도 함께 힘을 합치면 만사 길하니 화합을 생각하자. 독불장군이 되어서는 길한 듯 길함이 부족하게 될 것이다.

  

뱀띠
뱀띠

53년생 명예가 올라가는 운세이니 사람들의 칭송이 기대되는구나. 명예가 올라가는 운세에서는 금전을 쫓으면 오히려 흉하게 된다. 명예가 올라간 뒤 금전은 저절로 따라오게 해야하는 것이다. 그러하니 실속없다고 실망하지 말자.

65년생 주변의 조언에 귀기울여야 하는 날이다. 새로운 것을 계획하거나 무언가를 결정해야 하는 운기이다. 심사숙고 함이 필요하니 신중하고 주변의 조언을 경청하자.

77년생 하나를 내어주고 둘을 얻을 날이니 내어주거나 베품에 인색해지지 말자.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선 자신을 것을 먼저 내어주는 것이 지혜이다. 내것을 움켜쥐고 타인의 것만 욕심내면 탐욕스러움으로 비춰질 뿐이다.

89년생 교통사고나 사고수, 또는 질병의 우려 등 흉살이 강한 날이다. 집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을 날이니 바깥활동은 자제하자. 데이트 등이 있어도 짧고 빠르게 하는 것이 좋겠다.

  

말띠
말띠

54년생 마음 속에서 근심이 피어나는 날이니 안정이 잘 되지 않는다. 말못할 고민이나 자식으로 인한 고민일 수 있는데 고민만 한다고 해결되는 것은 아니니 다내려두고 기도로서 해결책을 풀어가보자.

66년생 불같은 화가 치밀어 오를 수도 있는 날인데 자비로움이 생각나는 날이구나. 자비로서 용서해주는 것이 못마땅할 수 있지만 지나고 나면 잘했다고 느낄 것이다. 분노를 분노로 표현하는 것만이 최선은 아닌 것이다.

78년생 구설이 많을 날이니 스스로를 으스대거나 자랑하지 말자. 그런 것들이 구설이 되어 뒷통수를 치게 되는 것이다. 만사에 원인없는 결과는 없는 법이니 길과 흉도 스스로가 만들어가는 것이다.

90년생 여행이나 등산을 계획하고 있다면 등산은 좋으나 여행은 좋지 않다. 실물수 우려있으니 지갑이나 값비싼 물건은 가지고 가지 말라. 동북쪽이 길하구나.

양띠
양띠

 

  

55년생 섣부른 결정으로 곤란을 겪을 수 있는 날이니 매우 신중함이 좋을 날이다. 매사를 신중하게 생각하고 느긋함으로 대처할 때 길함이 따를 것이다.

67년생 현실을 지키고 내실을 다지면 평온할 것이나 욕심을 부리면 흉할 것이다. 현재는 나아가기 보다 지키는 것이 유리한 날이니 지키는 것에 집중하자. 가까운 곳의 나들이나 여행은 나쁘지 않으나 먼길 출행은 다소 불안하다.

79년생 대인관계가 좋아지는 날이니 단체여행이나 모임 등의 참석은 길하다. 귀인과의 만남도 기대되니 나가서 두루 좋은 만남을 이어가보자.

91년생 판단착오로 실수를 하거나 교통사고 등이 우려되는 날이구나. 마음이 다소 산만하니 집중이 잘 되지 않는 날이다. 운전시 멍때림으로 사고 우려있으니 집중하도록 하자.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걱정하는 문제는 해결의 실마리가 보일 것이니 너무 염려하지 말자. 일어나지도 않을 일을 미리 예측해서 걱정하는 것은 쓸데없는 짓이다. 건강이나 일 등 모든 일에 염려증이 심하면 그 일이 있기도 전에 스스로 무너질 수도 있으니 마음을 다스리고 평온함을 유지하자.

68년생 만사가 여유로워 방심이 생길 수 있으니 좋은 운로일수록 긴장감을 놓지는 말자. 방심하거나 교만함은 늘 흉을 불러오게 되어 있으니 겸양함을 유지하자.

80년생 분수를 지키며 처신을 잘할 때 귀인이 도울 것이며 흉은 길함으로 바뀌어 갈 것이다. 그러하지 못하면 흉함이 아주 클 것이다. 길과 흉은 결코 각각의 개체가 아니며 길함 속에 흉함이 흉함 속에 길함이 있다. 상황을 길함으로 이끌어가면 흉도 길함으로 바뀌겠지만 그렇게 못하면 길도 흉으로 바뀌게 되는 것이다. 매사 자신의 마음먹기와 처신에 달린 것이니 스스로 길함을 이끌도록 하라.

  

닭띠
닭띠

 

57년생 부부간에 말다툼이나 언쟁으로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날이다. 세 치 혀는 날카로운 비수와 같으니 혀 끝을 떠난 말들은 상대를 죽일 수도 있을 정도의 날카로움이 담겨있다. 구업이라 말로 지은 죄는 갚기가 쉽지 않으니 아무리 화가 나도 언행을 조심하여 상처주는 말들은 자제하자.

69년생 힘겨움이 느껴지니 다소 우울해지는 날이다. 매사 뜻대로 되는 일이 없고 기대한 만큼의 성취가 없으니 힘겹다. 이런날은 기도로 마음을 다지는 날로 보내보자.

81년생 가족들과 외식을 하거나 바깥 활동으로 좋은 시간 보내기 좋을 날이다. 가족들이 아니면 좋은 사람과의 나들이도 나쁘지 않은 날이구나.

93년생 왠지 모를 찝찝함이 쌓여가는 날이구나. 기분도 별로이고 판단력도 흐리며 매사에 장애가 많은 날이다. 밖으로 나가는 것보단 집에서 휴식으로 보내는 것이 좋을 날이다.

  

개띠
개띠

 

58년생 베푼만큼 돌려받지 못하니 서운함이 커지는 날이다. 선의를 베푼 것은 돌려받기 위함이 아니니 서운한 감정을 가지진 말자. 모두가 내 마음같지 않으니 나와 생각이 다르다고 배척할 이유는 없다.

70년생 여자의 말을 들어야 좋을 날이니 부부지간에선 부인의 말을 존중하고 따르자. 어머니의 충고나 조언도 귀담아 들어야 하는 날이구나.

82년생 생각지 못한 일로 화가 나거나 당황스러울 수 있는 날이다. 운전시나 바깥활동에서 황당하거나 억울한 일을 당할 수 있는데 감정적으로 대처하면 흉이 커지니 인내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94년생 지출이 많아지는 날이니 검소함을 유지하도록 하자. 허세나 허영을 부리게 되면 반드시 후회하게 되니 조심하자.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세월은 화살과 같이 빠르게 흘러가니 세월 무상이 느껴지는 날이다. 심신이 다소 지치고 마음 한 곳에 허전함이 많을 날이니 기도로 마음을 달래보거나 지인들과 바깥나들이를 다녀오는 것도 좋을 날이다.

71년생 만사가 불길하고 흉살이 많으니 매사 조심스럽다. 사람들과 만남에선 다툼이 우려되고 먼길 출행시엔 교통사고가 우려된다. 유행성 질병이나 열병 등 병고의 우려도 있으니 과로하지 않게 주의하자.

83년생 방심은 금물이니 매사 신중함을 필요로 하는 날이다. 운세는 강하여 순탄함 속에 돌발적인 변수들이 잠재되어 있다.

95년생 누구와 떠나도 좋지 않은 날이니 여행은 다음으로 미루는 것이 좋겠다. 금전거래는 절대하지 말아야 할 날이며 서둘지만 않으면 흉함도 극복할 수 있는 날이니 요란 떨지말고 평정심을 유지하면 좋을 날이다.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