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3월 4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 대구신문
  • 승인 2019.03.03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 동방정사(053-561-4984)

3월4일 월요일

(음1월28일 경자일)

쥐띠
쥐띠

48년생 무언가 뜻대로 잘되지 않는 날이다. 2% 부족함이 느껴지니 아쉬움이 많을 날인데 기도하면서 보내면 좋을 날이구나.

60년생 자만심이 흉을 불러 올 수 있는 날이니 주변을 두루 살펴보자. 사람들을 더불어 이롭게 하기위해 애쓴다면 길해지는 운세이니 자만하지 말고 사람들의 의견을 경청하며 함께 만들어 가보자.

72년생 머리를 맞대어 지혜를 짜내어야 하는 날이다. 가족들과 함께 난국을 헤쳐가거나 동료들과 합심하면 어려움도 쉽게 극복되는 날이니 혼자 고민하지 말라.

84년생 번거럽고 변동이나 이동이 많은 날이니 분주한 일상이겠다. 실속은 다소 떨어지지만 행함으로 인해 기대감도 높아지니 정진하면 성취가 기대되는 시기이다.

소띠
소띠

49년생 내실을 다져갈 때 흉은 물러가고 길함이 자리를 잡아드는 날이다. 환절기라 건강의 우려도 염려되니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할 때이다.

61년생 만사에 막힘이 많고 마음 또한 안정되지 못하니 흉하다. 구설이나 대인관계에서 곤란을 겪을 수 있는 날이니 매사가 조심스럽다.

73년생 의욕이 너무 넘치면 오히려 일을 망칠 수 있으니 과하지 않도록 조절하자. 지금은 다소 소극적인 자세로 내실을 다지는 것이 좋을 때이니 경거망동 하지않는 것이 매사에 이로울 날이다.

85년생 은인자중하며 때를 기다리면 귀인의 도움으로 만사가 해소될 것이다. 고진감래를 되새겨 볼 때이구나.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부부간에 금전적인 문제로 다툼이 우려되는 날이다. 부인의 충고나 조언을 받아들이는 것이 싸움을 끝내는 방법일 것이다. 서로 화합하여 힘을 합치면 헤쳐나갈 방도가 있을 것이다.

62년생 마음이 다소 들뜨는 날이니 언행이 가볍다. 언행을 조심하여 실수 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음식 끝에 병고가 우려되니 음식섭취시 과하지 않도록 하고 잘 살펴 먹도록 하자.

74년생 윗사람의 충고나 리드에 잘 따르는 것이 좋을 날이구나. 혼자 힘으로 해결할 수 있는 일도 윗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여 위신을 세워주는 것이 슬기로운 대처일 것이다.

86년생 길과 흉이 혼재된 상황이다. 사람마다 느끼는 것이 큰 차이가 있을 것인데 덕을 쌓은 이와 그렇지 못한 이,그리고 기도하는 이와 그렇지 못한 이에 따라 길함의 크고 작음이 있을 것이고 흉함은 고통의 차이가 있을 것이다. 실물수, 작은병고, 시비구설 등의 흉함이있고 이직, 새로운 문서작성 등은 길하다.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공망이 드니 실속이 없을 수 있는 날이다. 왕성한 활동으로 극복하고자 하는 이는 큰 성취도 가능한 날이다. 독단으로 흐르지 않아야 성취가 클 것이니 화합을 먼저 챙기도록 하자.

63년생 아무리 급해도 바늘 귀에 실을 꿰어 쓸 순 없는 법이다. 급하게 서두르면 실패하거나 성취가 약할 수 있으니 급한 마음은 내려두는 시간이면 좋을 것이다.

75년생 직업이 변동이나 생활 속에 변동할 일이 생기는 날이구나. 변동이 나쁘지 않은 날이니 이직을 생각한다면 움직여 보는 것도 괜찮다.

87년생 주위 사람들로 인해 서운함이 생기니 원망의 마음이 커지는 날이겠다. 자신의 처지나 자신의 노력을 몰라주는 것 등으로 서운함이 생길 수 있는데 그런 것들로 원망해서 돌아오는 것은 없다. 그저 담담히 인정받으려 하지도 말고 자신의 역할만 잘해 보자.

용띠
용띠

52년생 가지가 잘려도 뿌리가 상하지 않으면 되살아나듯 욕망의 뿌리를 끊어내지 못하면 또다시 그로인해 번뇌를 겪을 것이다. 뿌리째 뽑아내어 번뇌로움에서 벗어나고 자유로움을 만끽해 보자.

64년생 웅크린 새가 더 높이 날 듯 기다림이 필요한 날이니 인내의 시간을 보내보자. 기다리고 인내한다고 포기한 것은 아니니 스스로를 다독이는 시간이 되자.

76년생 스스로를 칭송하고 으쓱이는 것은 겸양하지 못함이니 구설과 시비를 불러온다. 갖추되 갖춤을 자랑하지말고 이루되 이룸을 으쓱이지 말라. 만인이 스스로 칭송하게 되어 있으니 그저 물처럼 담담해보자.

88년생 마음에 들썩임이 강하니 변동의 기운이 강하게 들어온다. 밖으로 활동함이 좋을 것이나 섣부른 결정은 화를 부르니 신중하라. 새로운 것의 시작이나 이직 등은 신중해야 할 것이다.

뱀띠
뱀띠

53년생 재물에 욕심이 동하는 날이니, 투기나 투자 등은 불길하니 조심하자. 긴 안목으로 하는 일이면 나쁘지 않으나 바로 승부 보는 일은 흉하다. 주위의 조언을 귀담아 듣는 것이 좋을 날이다.

65년생 친절함이 과한 인사가 접근하면 의도를 파악하고자 노력해 보자. 귀가 얇아져 감언이설이나 유혹 등에 쉽게 빠지는 날이니 신중하고 긴장하는 것이 좋을 날이다.

77년생 미리 예단하여 결과를 얻으려 하니 결과는 뻔한 것이다. 행하여 부딪쳐 보면 생각지 않은 변수들이 많은 것이고 세상사는 생각한대로 되어주지 않는 법이다.

89년생  작은 흔들림에도 쉽게 흔들리니 중심을 잡아야 할 날이다. 주변에 유혹이나 현혹됨이 많으니 집중이 되지 않는 날이다. 심지굳음으로 극복해 보자. 

말띠
말띠

54년생 세상 모두가 내 편일 순 없는데 자신의 편이 아님에 분노하고 서운해하지 말자. 사람은 각각의 가치기준이 다르므로 같을 수가 없는 것이니 생각 이상으로 나와 다른 이가 많다는 것을 인식해보자. 서운해 할 필요가 없다.

66년생 두마리 토끼를 잡으려다 모두를 놓치게 될 수있으니 욕심을 내려둬야 하는 날이다. 

78년생 매사에 장애가 많은 날이구나. 될 듯 한 것이 뜻대로 되질 않으니 짜증이 날 수 있는데 마음을 다스려 공연한 곳에 화풀이 하지 않도록 하자. 

90년생 거절이 필요한 날이니 불편한 부탁은 과감하게 거절하자.  표현을 하지못해 하게 되면 해주고도 욕먹는 일이 발생할 수 있으니 불편한 것은 바로 거절하자. 

양띠
양띠

55년생 새로운 것에 대한 계획을 세워보는 날이 되겠구나. 이사나 사업, 또는 이직이나 부동산 구매 등의 새로운 것을 구매하거나 준비하는 계획을 짜는 날이다.

67년생 바쁜 가운데 실속은 부족하고 매사에 장애도 많다. 작은 일에도 화가 많이 나는 날이니 다툼이나 작은 사고 등을 조심하자.

79년생 금전적인 부분이 개선되고 있으니 숨통이 트이는 날이다. 오전보단 오후가 되면서 나아질 것으로 보이며 완전히 해소되는 것은 아니니 너무 욕심부리지도 실망하지도 말자.

91년생 수입이 많은 만큼 지출도 많은 날이다. 금전거래는 손실로 이어지니 하지 않는 것이 좋을 날이다. 연인에게 빌려주는 경우는 받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빌려 주도록 하자.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만경창파에 순풍에 돛단 듯 순조로운 날이다. 귀인의 도움이 이어지니 매사에 막힘도 없겠구나.

68년생 부부싸움은 칼로 물베기라 했으니 다툼이 있다면 빠른 화해로 풀어보자. 부부간에 자식 문제나 부동산 문제 등으로 다툼이 발생할 수 있는 날이다. 작은 언쟁에서 서로 상처를 주는 단계까지 갈 수 있는데 빠른 화해가 필요하다. 먼저 사과하여 맺힌 것을 풀어가 보자.

80년생 유혹이 많은 날이니 눈과 귀를 막아야 하는 날이구나. 사지 말아야 할 것을 사거나 생각지도 못햇던 지출 등이 나올 수 있으니 매사에 긴장의 끈을 놓지않아야 하겠다.

92년생 자만심으로 실패의 쓴 잔을 맛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는 날이다. 겸손함을 유지할 때 흉함을 막을 수 있을 것이다.

닭띠
닭띠

57년생 흉살이 드는 날이니 도둑을 맞거나 실물수 등이 우려되고 병고로 고생을 할 수도 있는 날이다. 주위의 사람들에게 베품으로 나갈 운을 대신하면 좋을 날이다.

69년생 빈자리가 크게 느껴지니 마음 한 곳이 우울해지는 날이구나. 이별했거나 가까이 지내던 지인이 떠난 자리의 공간이 크게 느껴지는 날이다.

81년생 분주함이 많은 날인데 귀인의 도움이 크니 만사가 여유롭다. 금전흐름도 나쁘지 않으며 생각지 않은 기쁜 일도 많을 날이다.

93년생 가식으로 상대를 대하지 마라. 싫으면 싫다는 표현을 제대로 하고 가식으로 대하는 것은 상대를 두 번 죽이는 행동이니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개띠
개띠

58년생 감정의 기복이 심한 날이니 주위 사람들을 불편하게 하겠구나. 스스로 마음을 다스리고자 노력하고 타인을 불편하게 하는 것은 하지 말자.

70년생 그림의 떡이라 재물이 따르지만 내 손에 쥐어지지 않는 재물이다. 들어온들 금방 나갈 재물이니 너무 욕심내지 말고 연연해 하지도 말자. 들어오고 나감의 변동이 심한 날이니 일희일비 하지 말자.

82년생 밖으로 나가면 행운이 가득하니 기쁨이 넘치구나. 안에서 활동하기 보단 오늘은 바깥으로 움직임을 활발하게 하면 좋을 날이다. 활기차게 움직인 만큼 성과도 따를 것이니 움직여 보자.

94년생 활기차게 움직여야 할 날인데 몸이 무겁구나. 감기 몸살이나 계절의 영향인지 모를 만사가 귀찮고 의욕이 떨어지는 날이다. 열정을 불어넣어 힘차게 움직여 보자.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바쁜 일상 속에 자칫 공허함이 느껴지는 날인데 기대와 달리 성과가 부족한 탓일수 있다. 성실함과 왕성한 활동력으로 극복하고자 하면 결과는 좋게 나올 것이니 힘을 내어보자.

71년생 되지 않는일에 힘을 쏟으니 허황함만 남게 되겠구나. 다소 어려운 일을 하고자 애를 쓰니 성취가 더디거나 힘에 부칠 수 있다.

83년생 다른 이의 시비에 참여하여 곤란을 겪을 운세이니 오지랖 넓은 행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95년생 봄의 꽃이 만발하듯 도화가 만발하니 주위에 인기가 높아지는 날이구나. 인기에 취해 본분을 망각하거나 괜한 욕심이 생겨나는 날이니 도리에 어긋남이 없도록 자기관리가 필요한 날이다.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