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인초등학교는 지난 10월 5일(월)부터 8일(목)까지 인문학 BOOK 콘서트를 실시하여 학생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알게 하고, 올바른 독서 습관 과 행복한 삶을 실천하는 능력을 갖게 했다.
4~6학년을 대상으로 한 ‘책이랑 함께 북아트 프로그램’에서는 책 속의 인상 깊은 장면을 다용도 꽂이로 표현하거나 독서카드집을 만들어 학생들이 간직하도록 했다. 학생들은 책도 읽고 책의 기억이 담겨있는 물건도 만들며 자신의 감상을 표현할 기회를 가졌다.
또한 학년별로 독서골든벨, 독서퀴즈, 토론 한마당 등 수준에 맞게 다양한 독서후 활동시간을 갖는데, 코로나19로 인해 접촉하지 않는 방법으로 활동을 하도록 하였다. 3~6학년은 개별 태블릿을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독서퀴즈에 참여하였으며, 5,6학년은 인문학 온라인 토론을 통해 의견을 나누도록 한 것이다. 각 팀별로 설정한 토론 주제에 대해 개별 태블릿으로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질문하며 활발한 찬반 토론의 장을 온라인 상에서 가질 수 있었다.
우리 동인초등학교 학생들은 감염병시대에 힘든 상황 속에서도 여러가지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자신의 생각을 친구들과 나누며 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이소현기자 (동인초 6학년)
4~6학년을 대상으로 한 ‘책이랑 함께 북아트 프로그램’에서는 책 속의 인상 깊은 장면을 다용도 꽂이로 표현하거나 독서카드집을 만들어 학생들이 간직하도록 했다. 학생들은 책도 읽고 책의 기억이 담겨있는 물건도 만들며 자신의 감상을 표현할 기회를 가졌다.
또한 학년별로 독서골든벨, 독서퀴즈, 토론 한마당 등 수준에 맞게 다양한 독서후 활동시간을 갖는데, 코로나19로 인해 접촉하지 않는 방법으로 활동을 하도록 하였다. 3~6학년은 개별 태블릿을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독서퀴즈에 참여하였으며, 5,6학년은 인문학 온라인 토론을 통해 의견을 나누도록 한 것이다. 각 팀별로 설정한 토론 주제에 대해 개별 태블릿으로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질문하며 활발한 찬반 토론의 장을 온라인 상에서 가질 수 있었다.
우리 동인초등학교 학생들은 감염병시대에 힘든 상황 속에서도 여러가지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자신의 생각을 친구들과 나누며 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이소현기자 (동인초 6학년)
저작권자 © 대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