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이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대비해 안심콜 출입자 관리시스템을 운영한다. 운영 장소는 관내 22개소로, 본청을 포함해 의회,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사무소 등이다.
22개 기관 입구에 설치된 안내문을 통해 출입자에게 개인정보 수집을 안내하고, 방문객은 본인 휴대전화를 이용해 시설 고유 안심번호로 전화를 건다.
이어 방문객 휴대전화로 수신된 안내 문자를 청사 입구 근무자에게 보여준 후 출입을 하게 된다. 수집된 정보는 통신사 서버에 저장되며, 4주간 보관한 뒤 자동 폐기된다.
영덕군은 출입자 개인정보 신뢰 향상과 함께 확진자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코로나19 확산 조기 차단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 수기대장 이용 시 안내요원과의 접촉, QR코드 접속에 따른 시간 지연 등의 문제도 해소할 것으로 보고 있다.
영덕=이진석기자 leejins@idaegu.co.kr
22개 기관 입구에 설치된 안내문을 통해 출입자에게 개인정보 수집을 안내하고, 방문객은 본인 휴대전화를 이용해 시설 고유 안심번호로 전화를 건다.
이어 방문객 휴대전화로 수신된 안내 문자를 청사 입구 근무자에게 보여준 후 출입을 하게 된다. 수집된 정보는 통신사 서버에 저장되며, 4주간 보관한 뒤 자동 폐기된다.
영덕군은 출입자 개인정보 신뢰 향상과 함께 확진자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코로나19 확산 조기 차단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 수기대장 이용 시 안내요원과의 접촉, QR코드 접속에 따른 시간 지연 등의 문제도 해소할 것으로 보고 있다.
영덕=이진석기자 leejins@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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