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위 뽑기로 무성의 글 선정
경품도 소상공인 제품 구매 외면
경품도 소상공인 제품 구매 외면
중소벤처기업부가 정부 정책에 국민 목소리를 반영하겠다며 응모 이벤트를 진행해놓고 당첨자를 무작위 추첨으로 뽑아 국민을 기만하는 이벤트 사업에 혈세를 낭비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2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김정재 의원(포항북·사진)에 따르면 중기부는 지난 2월 ‘최애 정책 대국민 인기투표’라는 응모 이벤트를 진행했다. 중기부 정책 홍보영상 12가지 중 마음에 드는 영상을 선택해 그 이유와 개선점, 응원 글을 작성하면 500명을 뽑아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중기부는 자세하고 정성스럽게 쓸수록 당첨 가능성이 크다고 홍보했고 총 1만359명이 해당 이벤트에 응모했다.
그러나 당첨된 응모 글에는 선택이유와 개선점 중 한 가지만 쓰거나 성의 없이 한 줄 만 썼는데도 당첨된 경우가 수두룩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유니피커’라는 추첨 프로그램을 통해 무작위 뽑기로 당첨자를 선정한 것”이라며 “중기부의 사업 취지를 무색하게 만들었다”고 지적했다.
또 당첨자에게 지급한 경품 구입처도 문제로 지적됐다.
애초 중기부는 브랜드 케이(K)와 소상공인 제품을 구매해 경품으로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지만 경품구입 비용 549만원 중 44.5%인 245만원이 갤럭시 워치, 에어팟프로, 스타벅스 기프트콘 등 소상공인제품이 아닌 대기업 제품을 구매한 것으로 확인됐다.
김 의원은 “중기부 본연의 역할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지원이라는 사실을 망각해선 안 된다”고 지적했다.
윤정기자
2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김정재 의원(포항북·사진)에 따르면 중기부는 지난 2월 ‘최애 정책 대국민 인기투표’라는 응모 이벤트를 진행했다. 중기부 정책 홍보영상 12가지 중 마음에 드는 영상을 선택해 그 이유와 개선점, 응원 글을 작성하면 500명을 뽑아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중기부는 자세하고 정성스럽게 쓸수록 당첨 가능성이 크다고 홍보했고 총 1만359명이 해당 이벤트에 응모했다.
그러나 당첨된 응모 글에는 선택이유와 개선점 중 한 가지만 쓰거나 성의 없이 한 줄 만 썼는데도 당첨된 경우가 수두룩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유니피커’라는 추첨 프로그램을 통해 무작위 뽑기로 당첨자를 선정한 것”이라며 “중기부의 사업 취지를 무색하게 만들었다”고 지적했다.
또 당첨자에게 지급한 경품 구입처도 문제로 지적됐다.
애초 중기부는 브랜드 케이(K)와 소상공인 제품을 구매해 경품으로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지만 경품구입 비용 549만원 중 44.5%인 245만원이 갤럭시 워치, 에어팟프로, 스타벅스 기프트콘 등 소상공인제품이 아닌 대기업 제품을 구매한 것으로 확인됐다.
김 의원은 “중기부 본연의 역할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지원이라는 사실을 망각해선 안 된다”고 지적했다.
윤정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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