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안경업, 내수 촉진·판로 개척의 場
국내 안경업, 내수 촉진·판로 개척의 場
  • 강나리
  • 승인 2021.06.10 2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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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17일 안광학진흥원 K-아이웨어 브랜드 수주회’
신세계百 내 250㎡ 행사공간
참여사·바이어 간 1대 1 상담
투자 유치 파트너 매칭 등 진행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은 안경업계 내수 진작과 지역 경기 침체 극복을 위해 오는 15~17일 대구신세계백화점 8층 문화홀에서 ‘K-아이웨어 브랜드 수주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안광학진흥원에 따르면 이 기간 국내 안경기업 15개사와 내수 바이어 간의 수주회를 운영한다. 사업에 참여한 국내 유통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며, 참여 기업과 바이어 간 1대 1 상담을 진행해 효과적인 수주 활동을 도울 계획이다.

현장에 비대면 화상 상담 시스템을 도입해 참여 기업과 해외 바이어 간 실시간 수출 상담 기회도 제공한다. 투자 유치(엑셀러레이팅) 지원을 통해 투자 파트너를 매칭하는 등 행사가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내실있게 준비했다.

대구신세계백화점 내 행사장 면적은 약 250㎡다. 국내 유통 브랜드 제품만을 전시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을 조성했다. 대한안경사협회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업계 관계자들도 행사장에 대거 방문할 예정이다. 안광학진흥원은 안경기업과 내수 바이어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함과 동시에 침체된 안경업계의 경기 진작 효과까지 기대하고 있다.

진광식 안광학산업진흥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안경산업 전반이 침체되고 어려운 상황이지만, 국내 브랜드 안경들은 제품력을 비롯해 경쟁국 제품과의 차별성을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수주회를 통해 내수 판로 개척의 장을 열어 안경업계의 경기 회복뿐 아니라 K-아이웨어 브랜드가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광학진흥원은 지난 2019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 대구시와 함께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를 육성하고자 ‘한국 안경산업 고도화 육성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수주회를 포함해 해외 유통 거점, 브랜드 상담회 등 다양한 마케팅 지원사업을 운영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안광학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koia.or.kr) 또는 안경산업 통합 정보사이트 아이웨어포털(www.eyewearportal.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강나리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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