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여행상품, 서울국제관광박람회서 ‘인기몰이’
대구여행상품, 서울국제관광박람회서 ‘인기몰이’
  • 김종현
  • 승인 2021.06.27 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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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커머스 진행…100개 판매
대구시 ‘최우수 부스 운영상’ 수상
서울국제관광박람회 대구경북 공동홍보관
서울국제관광박람회 대구경북 공동홍보관.

대구시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유일의 종합관광박람회인 ‘서울국제관광박람회’에서 유일하게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해 ‘최우수 부스 운영상’을 수상했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코트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등이 후원한 가운데 40여 국가에서 400여 부스가 참여했다. 대구시는 라이브커머스와 오프라인 상에서 동시에 대구여행상품을 판매해 실질적인 세일즈 마케팅을 펼쳤다.

그 결과,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진행되는 2일 2시간 동안 약 2천 500명의 누적 방문자수를 기록하고, 대구시티투어, 대구투어패스, 대구야경투어 등 약 100건의 여행상품이 라이브로 판매됐다.

대구·경북 공동 관광홍보관을 찾는 참관객을 위해 대구·경북 가상관광지 사진이벤트, 대구관광 퀴즈 이벤트 등과 함께 도달쑤(대구시 마스코트) 오르골 만들기, 도달쑤 캐릭터 포토존 등 이색적인 체험프로그램도 동시에 진행했다.

제갈진수 대구시 관광과장은 “앞으로 모든 관광콘텐츠는 대구와 경북이 합심해 공동으로 홍보할 것이며,이번 서울 및 수도권 잠재관광객 대상으로 진행되었던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여행수요자의 니즈를 분석해 코로나 시대 효자마케팅인 라이브커머스를 연계한 대구·경북관광 마케팅 전략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종현기자 oplm@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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