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 난 핀크로 600만원 벌었어” ...홈코노미 시대 ‘앱테크’ 주목
“부업? 난 핀크로 600만원 벌었어” ...홈코노미 시대 ‘앱테크’ 주목
  • 김주오
  • 승인 2021.07.18 21: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적금·보험·투자까지 하나로
카드 발급 캐시백 최대 60만원
배너 클릭시 최대 100원 적립
주식·펀드 투자하면 8만원 증정
코로나19 영향으로 외출이 힘들어지자 학업과 업무는 물론, 운동, 여가, 쇼핑까지 대부분의 경제활동을 집에서 하는 이른바 ‘홈코노미’가 확산 중인 가운데 핸드폰만 있으면 간편하게 돈을 벌 수 있는 ‘앱테크(앱을 통한 재테크)’가 덩달아 뜨고 있다.

앱테크는 모바일 기기만 있으면 별다른 노력과 시공간적 제약 없이 돈을 벌 수 있다는 이점 때문에 재테크 수단으로 주목 받고 있다. 외부 활동 없이도 모바일 앱 서비스를 이용하면 부수입을 벌 수 있는 진정한 홈코노미 시대로 진입한 것이다.

생활금융플랫폼 핀크는 대표적인 앱테크 성지로 불린다. 실 사용률이 적은 타 앱테크 플랫폼들과 달리, 핀크는 송금부터 예적금, 카드, 보험, 투자까지 앱 하나로 모든 금융생활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손쉬운 캐시백 조건을 내걸었기 때문이다. 실제로 핀크 앱에서만 무려 600만원 상당의 캐시백을 받은 고객이 있다. 핀크앱에서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살펴보자.

◇핀크 앱 전용 신용 및 체크카드도 혜택 몰방!

핀크 ‘카드몰’은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기반한 맞춤형 카드를 추천하는 서비스이다. 현재 국내 주요 카드사 6곳이 입점해 총 60개가 넘는 인기 카드를 추천하고, 발급 시 높은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7월 기준 카드몰에서 이벤트 기간 동안 카드 발급 후, 특정 금액 이상 이용하면 최대 60만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또 카드몰 배너를 클릭하면 15원에서 최대 100원까지 실시간으로 캐시백 추가 적립을 받을 수 있다. 핀크가 카드사와 합작한 상품도 고혜택으로 무장했다.

전월 동안 핀크의 5가지 대표 서비스 중 1개 이상 달성 시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2만원까지 환급해준다. 지난달 이용금액이 40만원 이상일 경우 1만원, 80만원 이상 시 1만5천원, 180만원 이상 시 2만원을 핀크머니로 적립해 준다. 여기에 11월 30일까지 전월 40만원 이상 결제 시 월 5천 핀크머니 추가 적립을 제공한다. 또 전월 이용금액이 11만원 이상이면 11만 핀크머니를 추가 적립해 주는 이벤트도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

핀크가 2017년에 출시한 ‘투뿔 카드’는 하나카드와 제휴해 만든 알짜배기 신용카드이다. 이용 실적, 이용 횟수, 이용 한도 제한 없이 기본 1% 적립에 전월 실적에 따라 매월 최대 1만5천원 추가 적립을 해준다. 월 3만씩 적립되면 1년에 36만원 캐시백을 받아가는 것이다. 적립혜택 외 ‘영화, 커피, 외식’의 청구할인 혜택을 월 최대 1만 3천원까지 제공한다. 더불어 신한카드와 함께 선보인 ‘핀크 체크카드’는 카드와 연동된 핀크머니로 전액 결제시 월 최대 1만원까지 결제금액의 2%가 실시간 적립된다. 또 카드 추천 후 추천인 포함 15명이 카드 발급 시 5만원 캐시백이 주어지며, 추천인 15명이 넘어가면 1인당 1천원씩 무한대로 캐시백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핀크 리얼리에서 매월 당첨되는 리워드 받으면서 돈 모으고, 부자 되는 습관도 만들고

핀크리얼리는 금융에 SNS와 게임을 최초로 접목한 신개념 서비스로 다양한 연령, 직업과 연봉, 자산을 가진 사람들이 보유하고 있는 실제 금융상품 종류와 현황을 보고 벤치마킹할 수도 있도록 하며 주목 받고 있다.

핀크 리얼리에서 매월 4개의 금융 챌린지가 열리는 가운데 각각의 챌린지 순위에 따라 최대 1천만원의 당첨금을 받을 수 있는 리워드 티켓이 참여 챌린지 개수만큼 매일 지급된다. 하나은행의 금융앱 ‘원큐’에서도 리얼리 이용이 가능한 바, 핀크와 원큐에서 챌린지를 모두 참여하면 더 많은 리워드를 챙길 수 있다. 챌린지 참여자가 받는 월 평균 리워드 금액은 2천400원 정도다. 돈을 예치하지 않고도 시중 은행 금리(연 평균 수준 0.1%~0.2%)보다 높은 캐시백을 받아갈 수 있는 셈이다.

◇핀크에서 유진투자증권 계좌 열고, 주식펀드 투자하면 최대 8만원 캐시백

핀크는 유진투자증권과 제휴를 맺고 핀크 앱에서 바로 주식·펀드 거래할 수 있는 ‘투자몰’을 오픈, 최대 8만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핀크 앱에서 유진투자증권 신규 계좌를 개설하면 2만 핀크머니를 증정하는 이벤트 실시하고 있다. 여기에 계좌 개설 당월 거래금액(매도·매수 포함)에 따라 핀크머니를 추가 지급하는데, 주식 거래 금액이 300만원 이상 시 4만 핀크머니를, 펀드 거래 금액이 100만원 이상 시 2만 핀크머니를 각각 지급한다.

◇최대 5% 금리 혜택의 'T 하이파이브' 적금, 2년 적금하면 최대 25만원의 이자 혜택이?!

지속되는 제로금리 기조 속에 핀크는 고금리 예적금 상품을 선보여 금리 노마드족의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적금 상품은 SKT, KDB 산업은행과 함께 만든 T high5 적금이 있다. 이는 만 17세 이상 SKT 통신사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기본 4%의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5만 원 이상의 요금제를 사용하거나 핀크 앱에서 개설한 산업은행 계좌로 통신비 자동 이체를 설정할 경우 1%의 우대금리가 추가 제공돼 최대 5%의 금리 혜택을 선사한다. 20만원씩 2년 동안 적금을 넣을 경우 이자 혜택만 25만원이 넘게 받아갈 수 있다.

◇최대 2% 금리 혜택의 'T이득통장' 가입하고 최대 월 3,333원 이자 혜택을~

T하이파이브(high5) 적금과도 동시 가입이 가능한 'T이득통장'은 SKT, KDB산업은행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1금융권 자유입출금 통장이다. 만 17세 이상의 SKT 고객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KDB산업은행 마케팅 동의 후 예치금 200만원까지 최대 2% 금리(기본금리 1%, 우대금리 1%)가 보장된다. 200만원 이상부터는 0.5% 금리가 적용된다. 핀크 T이득통장은 CMA 제휴 통장인 타사 상품들과 달리 최대 5000만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된다. 2년 동안 200만원 예치 시 월 최대 3천333원의 이자를 제공한다.

김주오기자 kjo@idaegu.co.kr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