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장기화에 초대형 TV ‘불티’
집콕 장기화에 초대형 TV ‘불티’
  • 곽동훈
  • 승인 2021.10.11 2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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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75인치 이상 40% 판매
홈 엔터테인먼트 시장 활성화 영향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집콕’족의 증가로 75인치 이상 초대형 TV 판매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는 올해 1∼9월 TV 매출 가운데 75인치 이상 제품의 판매 비중이 40.8%를 기록해 65인치 이상 75인치 미만 제품(39.7%)을 제치고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고 11일 밝혔다.

초대형 TV가 매출 비중 1위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이마트는 전했다.

반면 작년 매출 비중 1위였던 65인치 이상 75인치 미만 제품은 올해 판매량이 6% 증가에 그쳤으며, 재작년 1위였던 55인치 이하 제품은 올해 매출이 30%가량 줄었다.

이러한 대형 TV 선호 현상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외출이 줄고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에서 취미를 즐기는 홈 엔터테인먼트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넷플릭스 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가 인기를 얻으면서 더 큰 화면으로 콘텐츠를 접하려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이다.

특히 2020 도쿄올림픽을 집에서 관람하는 ‘홈관중’으로 대형 TV 선호 현상이 더욱 두드러졌다는 평가다. 실제 올해 7월 한 달 간 TV 매출이 27.6% 늘어난 가운데 75인치 이상 TV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97.2% 늘었다. 또 프리미엄 TV는 같은 기간 234.7%의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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