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보기 서비스 개선
롯데쇼핑 통합 온라인몰인 롯데온은 장보기 편의성을 개선한 ‘장보기 서비스 2.0’을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롯데온은 상품을 받는 시간을 첫 화면에서 선택할 수 있게 했다. 고객은 배송지 기준으로 이용 가능한 배송 서비스의 종류와 도착 예상 시간을 고려해 예약 기반의 당일 배송이나 주문 후 2시간 내 받을 수 있는 바로 배송, 새벽 배송 중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이후 해당 배송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상품을 담을 수 있는 매장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동선도 정비했다.
롯데온은 온·오프라인에서 식료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당일 배송’과 ‘원하는 시간 배송’ 서비스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이 같이 장보기 서비스를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장보기 화면에서 바로 배송이 노출됨에 따라 바로 배송 주문 건수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온은 롯데마트 스마트스토어를 현재 6개에서 내년 초까지 9개로 늘리고 일반 롯데마트 점포에서도 바로 배송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문 인력과 전용 차량을 배치할 계획이다.
롯데온 측은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앞세워 온라인 장보기 시장에서 점유율 확대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롯데온은 상품을 받는 시간을 첫 화면에서 선택할 수 있게 했다. 고객은 배송지 기준으로 이용 가능한 배송 서비스의 종류와 도착 예상 시간을 고려해 예약 기반의 당일 배송이나 주문 후 2시간 내 받을 수 있는 바로 배송, 새벽 배송 중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이후 해당 배송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상품을 담을 수 있는 매장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동선도 정비했다.
롯데온은 온·오프라인에서 식료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당일 배송’과 ‘원하는 시간 배송’ 서비스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이 같이 장보기 서비스를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장보기 화면에서 바로 배송이 노출됨에 따라 바로 배송 주문 건수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온은 롯데마트 스마트스토어를 현재 6개에서 내년 초까지 9개로 늘리고 일반 롯데마트 점포에서도 바로 배송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문 인력과 전용 차량을 배치할 계획이다.
롯데온 측은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앞세워 온라인 장보기 시장에서 점유율 확대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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