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버킷리스트 신년 마케팅 ‘활활’
유통가, 버킷리스트 신년 마케팅 ‘활활’
  • 강나리
  • 승인 2022.01.04 21: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자기관리 등 새해 소망 겨냥
이마트24, 닭가슴살 등 2+2 행사
G마켓·옥션, 건강식품 70% 할인
유통업계가 2022년 새해를 맞아 건강, 자기 관리 등 ‘버킷리스트’를 세운 고객을 겨냥한 신년 마케팅에 한창이다.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 오는 19일까지 ‘소망기원 1억 나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고 고객들의 희망찬 새해를 응원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행사 기간 홈플러스 온라인이나 모바일 앱에 접속해 마트직송 상품 구매 후 ‘해외여행’, ‘건강하자’, ‘주가상승’, ‘로또당첨’, ‘연애하자’, ‘합격기원’ 6개 중 올해 원하는 소원 1개를 선택하면 된다. 가장 선택수가 높은 ‘1등 소원’ 고객 모두에게는 총 1억원의 마일리지를 나눠 지급한다. ‘소망기원 1억 나누기’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상품 99%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홈플러스는 ‘작심 3회 아홉 개의 혜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총 3회에 걸쳐 각 3번씩 출석체크를 하면 마일리지, 최대 10% 할인 쿠폰 등 아홉 가지의 혜택을 준다.

편의점 이마트24는 새해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다이어트를 ‘작심삼일’에 하루만 더 해보고 지속하자는 의미를 담아 이달 한 달간 냉장 가공 닭가슴살, 단백질·프로틴 음료 등 20종을 행사카드로 2개 구매 시 2개를 제공한다. 연초 다이어트 관련 상품의 매출이 증가하는 것을 겨냥해 준비한 행사다. 실제 지난해 1월 닭가슴살, 단백질, 프로틴 등이 들어간 상품 매출은 전월 대비 31%, 냉장 가공 닭가슴살 매출은 44% 늘었다.

롯데홈쇼핑은 내달 2일까지 3천만원의 버킷리스트 지원금을 제공하는 ‘신년대박 신박쇼’ 행사를 이어간다. 새로운 다짐과 목표 실현을 응원하고 건강, 인테리어 등 신년 수요를 겨냥한 단독 상품을 집중 편성했다. 인테리어, 여행, 행운 비상금 등 분야별로 5명씩 15명의 고객에게 총 3천만원의 적립금을 제공한다. 모바일 앱에서 누적 구매 금액 3만원 이상이면 응모할 수 있고, 당첨자 발표는 내달 16일에 한다.

이 밖에도 G마켓과 옥션은 오는 11일까지 새해 맞이 특가전을 통해 다이어리 등 새해 결심 상품과 건강식품, 뷰티 제품 등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회원들에게 7천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을 하루 10장씩 제공하고,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12% 쿠폰을 추가로 준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