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보름만에 ‘1000만 고객’ 돌파
홈플러스, 보름만에 ‘1000만 고객’ 돌파
  • 강나리
  • 승인 2022.03.16 21: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25주년 행사 ‘락페스티벌’
신선식품 전년 대비 20% 성장
반값 한우 매출 약 129% 증가
오는 30일까지 할인 판매 진행
홈플러스-1000만고객돌파
홈플러스가 지난 1일부터 진행한 창립 25주년 기념 할인 행사 ‘락페스티벌’의 누적 고객 수가 보름 만에 1천만 명을 넘어섰다. ‘락페스티벌’은 오는 30일까지 이어진다.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는 지난 1일부터 진행한 창립 25주년 기념 할인 행사 ‘락페스티벌’의 누적 고객 수가 보름 만에 1천만명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행사 기간 하루 평균 약 60만 명의 고객이 전국 홈플러스 135개 매장을 방문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 회사 측은 “전 국민 약 4명 중 1명이 보름 안에 홈플러스를 이용해 장을 본 것”이라며 “코로나19로 대형마트 업계에서 객수 하락이 이어지고 있던 가운데, 이번 대규모 할인 행사를 통해 고객의 발걸음을 다시 매장으로 이끌며 분위기를 반전시켰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는 이 행사를 통해 신선식품 판매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이 있었다고 밝혔다.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신선식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성장했다. 특히 홈플러스가 대표 상품으로 내세운 ‘반값 한우’는 같은 기간 전년 동기 대비 약 129% 많이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이 밖에도 신선식품 중 한우, 국내산 삼겹살·목심, 프리미엄 고시히카리 쌀, 제주 갈치, 미국산 초이스 척아이롤 등 상품이 행사 기간 가장 잘 팔린 상품 상위 10위에 포함됐다.

온라인 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도 낸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 1~13일 홈플러스 온라인의 주문은 약 34% 증가했다.

홈플러스는 오는 30일까지 창립 25주년 기념 할인행사 ‘락페스티벌’를 이어간다.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미국산 프라임 척아이롤(100g, 1천750원) △The 큰 사과(5개, 6천220원) △농협안심한우 스페셜 박스(1㎏, 7만5천원) △한돈 스페셜 박스(600g, 2만5천원) △에델코첸 프리즘 통3중 엠보 프라이팬(28㎝, 1만4천990원) 등 대표 상품을 선보인다. 여기에 19일 단 하루 동안 농협안심한우 전 품목을 50% 할인 판매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