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끼리 즐거운 체험하며 추억 쌓고 선물 받으세요”
“가족끼리 즐거운 체험하며 추억 쌓고 선물 받으세요”
  • 강나리
  • 승인 2022.04.27 21: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가, 거리두기 해제 후 첫 ‘가정의 달’ 맞아 할인대전
신세계, 29일부터 포토존 마련
내달, 키즈 인 원더랜드 이벤트
현대百 ‘월리 찾아라’ 테마 행사
대구百, 야외 키즈 놀이터 운영
롯데아울렛, 개점 11주년 행사
30개 브랜드 참여 최대 40%↓
이마트, 선물용 완구·디지털 가전
안마의자·화장품·한우 등 할인
이마트어린이날완구대전
이마트는 내달 8일까지 블록 완구와 유아 완구, 캐릭터 완구, 디지털 가전, 야외 스포츠용품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하는 한편,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처음 진행되는 가정의 달 대형 행사인 점을 고려해 행사 물량을 지난해보다 15% 이상 늘렸다. 이마트 제공

대구지역 유통업계가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선물용 상품 할인전 및 체험 행사를 풍성하게 준비했다. 특히 올해는 2년여 만에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데 맞춰, 가족 단위 고객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형 콘텐츠와 오프라인 마케팅을 적극 선보인다.

◇대구지역 백화점, 가정의 달 체험형 행사 일제히 재개

대구지역 백화점 업계는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기대감에 맞춰 일제히 가정의 달 프로모션에 돌입한다.

먼저 대구신세계백화점은 가정의 달을 맞아 이달 29일부터 10일간 가족 단위 고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이벤트를 선보인다. 코로나19 사태로 지난 2년간은 ‘건강’과 ‘리빙’을 테마로 한 선물 상품과 사은 혜택 위주로 행사를 전개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된 올해 가정의 달에는 ‘체험’과 ‘일상 회복’에 중점을 둔 마케팅을 기획했다.

먼저 이달 29일부터 한 달간 대구신세계 5층 ‘더스테이지’ 공간에는 ‘모든 순간이 선물이다’라는 테마의 포토존을 마련한다. 나비가 내려앉은 오브제와 MZ세대가 선호할 만한 기프트 상품을 전시했다.

내달 2~5일에는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에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콘텐츠를 선보인다. ‘다른 그림 찾기’ 게임을 총 10단계로 구성해 선보이며, 완성 단계별로 F&B할인권 및 경품 추첨 등 혜택을 제공한다.

내달 5~8일엔 어린이 고객을 겨냥해 ‘키즈 인 원더랜드’ 테마의 체험 이벤트도 연다. 백화점 앱 ‘다른 그림 찾기’ 게임을 6단계 이상 완성하거나, 내달 6~8일 7층 아동 브랜드에서 신세계 제휴카드로 20만원 이상 구매한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 동반 고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벤트 참여 고객들은 풍선 머리띠와 스티커, 인형·캡슐토이 뽑기, 아쿠아리움 50% 할인 등 혜택을 준다.

선물 수요가 높아지는 시즌인 만큼, 장르별 프리미엄 행사도 전개한다. 화장품 장르는 내달 4~8일 백화점 앱을 통해 ‘코스메틱 페어’를 연다. 백화점 앱에서 쿠폰을 다운받은 고객은 제휴카드 구매 시 7% 상품권과 샘플 증정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구신세계 1층 행사장에서는 내달 5~8일 ‘샤넬 코스메틱’의 고객 체험 메이크업쇼가 진행되고, 같은 기간 8층 문화홀에선 MZ세대를 위한 체험 콘텐츠 플리마켓 ‘취미상점’도 운영한다. 이 밖에도 7층 아동 행사장에 아이큐브박스 브랜드의 ‘아동완구 팝업스토어’를 열고 인기 상품을 10~30% 할인가에 판매한다.

2년 만에 오프라인 마케팅을 재개한 현대백화점 대구점은 유명 캐릭터 ‘월리’를 활용한 전시, 체험 행사를 연다. ‘월리를 찾아라’를 주제로 백화점 내부를 꾸미고 체험형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인다. ‘월리를 찾아라’는 많은 사람 속에서 주인공 월리를 찾는 내용의 그림책으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다.

현대 대구점은 오는 29일부터 6월 23일까지 ‘월리를 찾아라’를 테마로 ‘하늘정원 포토존’을 운영하고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5월 8일까지), 월리 케이크 판매, 20만원 이상 구매 시 월리 부루마블 게임 증정 등을 진행한다. 어린이날인 내달 5일과, 주말인 내달 7~8일 대구점 6층 스튜디오쁘띠에서는 ‘키다리아저씨 풍선 증정 퍼레이드’도 선보인다.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 상품 기획전으로는 △인기 아동복 최대 50% 할인 특가전(4월 29일부터 5월 5일까지) △6층 아동 킥보드 팝업(5월 9일부터) △컴프프로 어린이 가구 특별전(5월 8일까지) △코스메틱 감사제(5월 1~8일) △럭셔리 워치·주얼리 페어(5월 20~29일) △흙침대 15% 할인 효도 상품전(5월 2~8일) 등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대구백화점 프라자점도 가정의 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행사와 함께 다양한 선물 상품을 알차게 준비해 고객들을 맞이한다.

먼저 ‘친구들아 모두 모여라! 5월의 가정의 달 특집’으로 어린이날인 내달 5일부터 8일까지 대백프라자 야외주차장에서 쥬라기바운스, 범퍼카, 레일기차, 스카이붕붕, 챌린지 장애물바운스 등 다양한 테마의 놀이기구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야외 키즈 놀이터 ‘대백 미니랜드’를 운영한다. 행사 기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이용 시간은 1시간이다.

대백은 어린이 공연 행사로 ‘어린이날 특집 뮤지컬 피터팬’(5월 5~8일), ‘어린이 인형극 방귀쟁이 며느리’(6월 1일까지), ‘어린이 마술쇼 일루젼 버블쇼’(5월 14~15일) 등도 준비했다.

어린이날 선물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도 마련했다. 이달 30일부터 내달 5일까지 대구백화점 프라자점 지하 2층 이벤트홀에서는 ‘어린이날 기획! 유·아동 기프트 페어’가 열린다. 행사에는 블루독, 빈, 탑텐키즈 등이 참여해 최대 40% 할인가에 아동 상품을 판매한다.

가정의 달 쇼핑 수요를 겨냥해 내달 10~17일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 ‘엠포리오 아르마니’ 최대 40% 할인 행사를, 13~15일엔 ‘미쏘니’ 최대 70% 할인 행사를 연다.

어버이날 부모님 추천 선물로 △휴테크 레스툴 발마사지기 △파나소닉 미니멀 안마의자 △GNC 종합건강세트 트리플액션 등을 할인 판매한다. 대백은 이달 29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설화수·헤라가 참여하는 ‘아모레퍼시픽 대전’과 정관장 ‘가정의 달 혜택전’도 이어간다. 이 밖에도 가정의 달 특집으로 ‘델리&식당가 외식 할인전’을 이달 29일부터 내달 8일까지 진행한다.

◇교외형 아웃렛, 가족 단위 나들이객 쇼핑 수요 정조준

대구 동구 롯데아울렛 이시아폴리스점은 28일 개점 11주년을 맞아 28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생일파티에는 이 정도 드려야지요’라는 테마로 ‘개점 축하 고객 감사 페스티벌’을 펼친다.

개점 11주년 축하 의미를 담아 여성복·남성복·스포츠 브랜드 등 약 30개 브랜드가 일제히 참여해 5%에서 최대 40%를 추가 할인 판매한다. 특히 프리미엄 캐주얼 브랜드 ‘라코스테’는 최대 60% 할인 판매하는 등 인기 브랜드 할인율을 대폭 강화하고, 아울렛 상품 취급 품목을 종전보다 크게 늘려 손님 맞이에 나선다.

가정의 달 가족 단위 고객들을 겨냥해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구매 금액대별 롯데모바일상품권과 영화관람권·팝콘세트를 증정하며, 1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500명 한정으로 이시아폴리스점 1층에 있는 ‘이가네 떡볶이’, ‘벨빌베이크하우스’, ‘앤티앤스 프레즐’ 등 델리코너에서 사용할 수 있는 5천원 금액 할인권을 제공한다. 앱 내 ‘롤리팝 캔디’ 교환권과 ‘데이지 풍선’ 교환권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도록 해,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볼거리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달 29일부터 내달 22일까지 사단법인 ‘온기’의 연계 자원 봉사단체 ‘온기 우체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익명으로 고민 편지를 작성해 2층 사은행사장에 설치된 ‘온기 우편함’에 넣으면 3~4주후 손편지 답장이 전달되는 이벤트다. 이 외에도 어린이날인 내달 5일엔 아이들을 위한 ‘뚜비메가파워’ 인형극, 내달 15일엔 관객 참여형 이벤트 ‘버블&벌룬쇼’가 열린다.

최형모 롯데아울렛 이시아폴리스점장은 “11년 동안 사랑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 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향후에도 고객 니즈를 반영해 자주 오고 싶은 매장, 다시 오고 싶은 매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형마트, 선물용 완구부터 먹거리까지 할인 혜택 풍성

이마트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전부터 화장품, 완구, 식품까지 다양한 품목을 혜택가에 선보인다.

먼저 이마트는 내달 8일까지 블록 완구, 유아 완구, 캐릭터 완구, 디지털 가전, 야외 스포츠 용품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페스티벌’ 행사를 연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진행되는 첫 대형 행사인 만큼, 지난해 대비 행사 물량을 15% 이상 늘리고 고객 혜택도 더욱 확대했다.

인기 완구는 최대 50% 할인 판매를 진행하며, 완구 전 품목 7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혜택과 함께 ‘스타워즈 타포린백’을 전점 1만개 한정으로 증정한다.

이마트는 연중 5월 최대 매출을 기록 중인 ‘효도템’ 안마의자도 할인가에 선보인다. 행사카드 구매 시 최대 20만원 할인 혜택을 준다. 코지마, 바디프렌드, 브람스 등 인기 브랜드 할인 행사와 함께 36개월 무이자 혜택도 제공해 가격 부담을 낮췄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며 화장품 매출 상승이 기대되는 가운데, 어버이날 선물용 화장품 세트 역시 최대 50% 할인가에 내놓는다. 인기 품목인 ‘아이오페 레티놀 엑스퍼트’는 정상가보다 10% 할인한 7만6천500원에, ‘수려한 천삼 선유 3종’은 20% 할인한 13만2천원에 판다.

가정의 달에 맞춰 먹거리 행사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28일부터 내달 4일까지 브랜드 한우 전 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 판매하고, 대물참돔 반반회·껍질회의 경우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한 3만5천600원·1만9천600원에 판매한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