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주 매출 전년비 56% 증가
코로나19 방역 조치인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와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에 따라 침체했던 색조화장품 매출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CJ올리브영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색조화장품 매출이 전년 대비 56%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색조 화장품 가운데는 립틴트(94%)와 쉐이딩(72%), 블러셔(66%) 등이 잘 팔렸다. 올리브영 측은 피부 톤 보정을 넘어 얼굴에 음영을 주거나 컬러를 입히는 포인트 메이크업 상품까지 회복세에 접어든 것으로 분석했다.
골프와 캠핑 등 야외 활동이 잦아지면서 선케어(57%) 제품과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는 슬리밍 상품(149%) 매출도 동반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오프라인 매장 역시 활기를 되찾고 있다. 유동 인구가 늘면서 이 기간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의 매출은 28%, 고객 수는 20% 각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CJ올리브영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색조화장품 매출이 전년 대비 56%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색조 화장품 가운데는 립틴트(94%)와 쉐이딩(72%), 블러셔(66%) 등이 잘 팔렸다. 올리브영 측은 피부 톤 보정을 넘어 얼굴에 음영을 주거나 컬러를 입히는 포인트 메이크업 상품까지 회복세에 접어든 것으로 분석했다.
골프와 캠핑 등 야외 활동이 잦아지면서 선케어(57%) 제품과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는 슬리밍 상품(149%) 매출도 동반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오프라인 매장 역시 활기를 되찾고 있다. 유동 인구가 늘면서 이 기간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의 매출은 28%, 고객 수는 20% 각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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