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업
국산 농·축산물 20~30% 할인
온라인몰·마트·시장 등서 사용
국산 농·축산물 20~30% 할인
온라인몰·마트·시장 등서 사용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13일 ‘농축산물 할인쿠폰 사업’을 추진한고 밝혔다.
이 사업은 코로나19로 위축된 농·축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 지원과 국민 가계 부담 완화를 위해 기획됐다.
할인쿠폰은 소비자가 마트나 온라인몰 등에서 국산 농·축산물 구매 20~30%(1인당 최대 2만원)를 할인받을 수 있다.
행사를 하는 곳은 대형마트·중소형마트·온라인몰·친환경 매장·직거래매장·전통시장 등이다.
단, 유통업체별 할인행사 기간과 품목은 다를 수 있어 전단지, 매장 내 광고판, 앱 등을 통해 할인정보를 미리 확인해야 한다.
특히, 전통시장은 온누리 굿데이·온누리 전통시장 온라인몰, 놀러 와요 시장 앱, 농할 가맹점, 바로 마켓 등 직거래장터에서 구매 금액의 30%를 할인해 준다.
공사는 이 사업으로 지난해 9천157억원의 국산 농·축산물 구매 성과를 냈으며, 올해는 상반기 390억원에 이어 하반기에도 390억원의 추경예산을 확보해 계란, 배추, 무, 쌀 등 국민 식탁에 빠지지 않는 주요품목에 대한 할인행사를 계속할 방침이다.
김홍철기자 khc@idaegu.co.kr
이 사업은 코로나19로 위축된 농·축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 지원과 국민 가계 부담 완화를 위해 기획됐다.
할인쿠폰은 소비자가 마트나 온라인몰 등에서 국산 농·축산물 구매 20~30%(1인당 최대 2만원)를 할인받을 수 있다.
행사를 하는 곳은 대형마트·중소형마트·온라인몰·친환경 매장·직거래매장·전통시장 등이다.
단, 유통업체별 할인행사 기간과 품목은 다를 수 있어 전단지, 매장 내 광고판, 앱 등을 통해 할인정보를 미리 확인해야 한다.
특히, 전통시장은 온누리 굿데이·온누리 전통시장 온라인몰, 놀러 와요 시장 앱, 농할 가맹점, 바로 마켓 등 직거래장터에서 구매 금액의 30%를 할인해 준다.
공사는 이 사업으로 지난해 9천157억원의 국산 농·축산물 구매 성과를 냈으며, 올해는 상반기 390억원에 이어 하반기에도 390억원의 추경예산을 확보해 계란, 배추, 무, 쌀 등 국민 식탁에 빠지지 않는 주요품목에 대한 할인행사를 계속할 방침이다.
김홍철기자 khc@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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