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가 선정해 재배·수확 참여
22일까지 대표 상품 할인 판매
22일까지 대표 상품 할인 판매
홈플러스가 새로운 ‘신선농장’ 브랜드를 공식 론칭하고, 이를 기념해 16일부터 22일까지 ‘신선농장’ 브랜드 대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신선농장’은 홈플러스가 뛰어난 재배 역량을 갖춘 농가를 직접 선정하고 재배, 수확, 선별 등 생산 전 과정에 참여해 고객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이고자 선보인 브랜드다. 홈플러스는 ‘신선농장’ 브랜드화를 위해 지난해 고객 소비 데이터를 분석, 매출이 평균 20% 신장한 참외, 수박, 복숭아, 포도, 밀감, 딸기, 사과를 7대 과일로 선정했다.
‘신선농장’ 브랜드를 받기 위해서는 생산 전부터 수확 및 선별까지 엄격한 과정을 거쳐야 한다. 바이어, 농가, 생산자단체가 함께 ‘신선워크숍’을 진행해 과일의 품종, 재배 면적, 재배 방법, 파종 시기 등을 논의해 정하게 된다.
‘신선농장’은 10년 이상 노하우 보유자 및 지역농협 추천을 받은 재배면적 3천305㎡(1천평) 이상의 개인 농가 및 20개 농가 이상의 생산자단체가 대상이 될 수 있다. ‘신선농장’은 2023년까지 700여 곳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신선농장’으로 선정된 농가에는 전문성을 갖춘 품질관리사가 매주 1회 이상 직접 방문해 재배 관리와 기술 지도를 실시한다.
또한 주기적으로 품질관리사 주관 ‘신선간담회’를 통해 수확 시기 등을 논의해 최상의 과일을 생산한다. 이렇게 수확된 상품은 엄격한 기준으로 2회 검품을 실시 등 다양한 평가를 한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신선농장’은 홈플러스가 뛰어난 재배 역량을 갖춘 농가를 직접 선정하고 재배, 수확, 선별 등 생산 전 과정에 참여해 고객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이고자 선보인 브랜드다. 홈플러스는 ‘신선농장’ 브랜드화를 위해 지난해 고객 소비 데이터를 분석, 매출이 평균 20% 신장한 참외, 수박, 복숭아, 포도, 밀감, 딸기, 사과를 7대 과일로 선정했다.
‘신선농장’ 브랜드를 받기 위해서는 생산 전부터 수확 및 선별까지 엄격한 과정을 거쳐야 한다. 바이어, 농가, 생산자단체가 함께 ‘신선워크숍’을 진행해 과일의 품종, 재배 면적, 재배 방법, 파종 시기 등을 논의해 정하게 된다.
‘신선농장’은 10년 이상 노하우 보유자 및 지역농협 추천을 받은 재배면적 3천305㎡(1천평) 이상의 개인 농가 및 20개 농가 이상의 생산자단체가 대상이 될 수 있다. ‘신선농장’은 2023년까지 700여 곳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신선농장’으로 선정된 농가에는 전문성을 갖춘 품질관리사가 매주 1회 이상 직접 방문해 재배 관리와 기술 지도를 실시한다.
또한 주기적으로 품질관리사 주관 ‘신선간담회’를 통해 수확 시기 등을 논의해 최상의 과일을 생산한다. 이렇게 수확된 상품은 엄격한 기준으로 2회 검품을 실시 등 다양한 평가를 한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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