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9점 받아…커피빈 3.93점
중위권은 통계적 큰 차이 없어
중위권은 통계적 큰 차이 없어
한국소비자원이 매출액·기업평판지수 등 기준 상위 7개 커피전문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스타벅스의 종합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3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올해 4월 7~15일 최근 3개월 내 커피전문점을 이용한 20세 이상 1천400명을 대상으로 7개 커피전문점(메가커피·스타벅스·엔제리너스·이디야커피·커피빈·투썸플레이스·할리스커피)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와 이용실태를 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는 5점 기준에 평균 3.86점이었다.
스타벅스의 종합만족도가 3.99점으로 가장 높았고 커피빈(3.93점)과 할리스커피(3.92점)도 평균을 웃돌았다. 이어 이디야커피·투썸플레이스(각 3.83점), 메가커피(3.82점), 엔제리너스(3.69점) 등의 순으로 종합만족도가 높았다.
소비자원은 “스타벅스와 엔제리너스를 제외한 중위권 그룹의 종합만족도는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없었다”고 설명했다.
서비스 품질 만족도에서는 스타벅스(4.16점)와 커피빈(4.04점)의 점수가 높았다. 서비스 상품 만족도에서는 커피빈(3.94점)이 가장 좋은 점수를 받았다. 커피빈은 서비스 체험 만족도에서도 3.90점을 받아 가장 점수가 높았다.
해당 업체의 서비스 수준에 대한 기대 대비 만족도는 스타벅스(3.98점)가 가장 높았다. 이어 이디야커피(3.94점), 할리스커피(3.93점)가 뒤따랐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3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올해 4월 7~15일 최근 3개월 내 커피전문점을 이용한 20세 이상 1천400명을 대상으로 7개 커피전문점(메가커피·스타벅스·엔제리너스·이디야커피·커피빈·투썸플레이스·할리스커피)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와 이용실태를 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는 5점 기준에 평균 3.86점이었다.
스타벅스의 종합만족도가 3.99점으로 가장 높았고 커피빈(3.93점)과 할리스커피(3.92점)도 평균을 웃돌았다. 이어 이디야커피·투썸플레이스(각 3.83점), 메가커피(3.82점), 엔제리너스(3.69점) 등의 순으로 종합만족도가 높았다.
소비자원은 “스타벅스와 엔제리너스를 제외한 중위권 그룹의 종합만족도는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없었다”고 설명했다.
서비스 품질 만족도에서는 스타벅스(4.16점)와 커피빈(4.04점)의 점수가 높았다. 서비스 상품 만족도에서는 커피빈(3.94점)이 가장 좋은 점수를 받았다. 커피빈은 서비스 체험 만족도에서도 3.90점을 받아 가장 점수가 높았다.
해당 업체의 서비스 수준에 대한 기대 대비 만족도는 스타벅스(3.98점)가 가장 높았다. 이어 이디야커피(3.94점), 할리스커피(3.93점)가 뒤따랐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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