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논단] ‘코르가즘’ 열풍으로 만든 천연 입욕제로 창업한 청년기업
[대구논단] ‘코르가즘’ 열풍으로 만든 천연 입욕제로 창업한 청년기업
  • 승인 2022.08.08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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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창규 행안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전문위원
코로나의 장기화로 마스크가 필수품인 시대에 아이러니하게도 ‘코르가즘’ 열풍이 불고 있다. ‘코르가즘’은 ‘코로 향기를 맡을 때의 쾌감’을 의미하는 신조어로, 하루 종일 마스크를 써야 하는 일상 속의 새로운 아이템으로 향 과련 제품들이 급부상하고 있는 최신 트랜드를 보여주고 있다. ‘향수’가 과거와는 달리 단순히 스스로를 꾸미고 개성을 표한하는 기능적인 역할이었다면, 코로나로 인한 답답함과 피로감을 위로하고 힐링해주는 감성적인 충전의 역할까지 수행하고 있다는 것이다.

실제 롯데백화점의 향수 매출이 코로나 이후 매년 전년대비 40% 대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지난해인 2021년에는 처음으로 1,000억원을 돌파할 정도이다. 이런 향기 시장에서는 좋아하는 향기를 맡으며 목욕을 즐길 수 있는 바디 제품들도 함께 동반성장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서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는 고객들이 ‘호캉스’를 즐기는 문화가 유행하면서 지난해 바디 제품 매출이 전년대비 42% 신장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나, 입욕제 시장이 주목 되고 있는데 입욕제 같은 경우는 최근 성분과 형태가 다양한 입욕제가 시중에 출시되고 있지만 자신에게 맞는 입욕제를 잘 선택하는 중요하다. 특히나. 입욕제로 인해서 발행할 수 있는 피부자극, 호르몬 장애, 질자극 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천연재료를 활용한 입욕제를 사용하라고 권유를 하고 있다. 입욕제 사용 전에 팔에 입욕제를 문질러 피부가 붉어지거나 노출에 자극이 있는지 확인하고, 입욕제 사용 후 염증이나 발진이 생기면 즉시 사용을 중단해야 한다. 특히, 세정력이 강한 입욕제의 경우 장시간 노출될 경우 피부가 건조해지고 피부염증이 발생할 수 있기에 되도록 보습효과가 있는 입욕제 사용을 추천하고 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입욕제는 보기에는 예쁘지만, 모든 입욕제가 좋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피부에 대한 안전성을 의심하게 만드는 특정을 가지고 있다. 입욕제에 함유된 세정 성분은 피부를 자극하여 예민하게 만들 수 있어서 입욕제를 판매하는 대형 브랜드도 제품에 무엇이 들어있는지에 대해 상세하고 정확하게 알려주지 않는다. 이에 미국 건강전문사이트 WebMD에서 이욕제와 피부의 상관관계에 대해 잘 살펴볼 필요가 있고, 앞서 언급하였지만 천연재료가 함유되어있는 입욕제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입욕제 시장의 확대되면서 천연재료를 사용한 천연입욕제로 주로 피부 미용과 노폐물 제거와 호흡기 질환이나 기분장애 등에 더 많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 페퍼민트나 유칼립투스 오일은 살균이나 소염작용이 좋아서 코막힘과 기침 완화에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고 자스민 오일도 기침 완화에 도움이 된다. 우울증이 있다면 스위트오렌지나 카모마일 오일을 이용하고 가볍고 달콤한 향이 우울한 기분을 해소하고 안정효과를 준다라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서 건강과 면역력이 중시되고 있고, 코로나19 사태 이후 목욕탕이나 찜질방 이용을 꺼리게 되다보니 집 욕조에서 반신욕을 하며 아쉬움을 달래는 풍토가 만들어지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변화 속에서 우리 대구경북지역의 청년창업기업인 엠케이디파트너스(주) 기업지원사업부(박장희 수석연구원)에서는 천연재료를 사용한 건강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Hue)’ 입욕제를 개발 및 출시하였다. 엠케이디파트너스(주)는 청년을 주제로 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함과 동시에 청년들이 취업과 창업의 전문 교육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나,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소셜벤처투자 등으로 청년기업들이 자생력을 갖출 수 있는 VC투자, 온라인 시장진출, 창업정부지원사업 등을 지원하는 교육기업이다. 특히나, 이번 ‘휴 (Hue)‘ 입욕제는 사회적 혁신가치와 ESG 환경에 맞춘 사내벤처창업 제도로 신규 창업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엠케이디파트너스(주) 박장희 수석연구원은 ’코로나로 인해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우울증과 심신 불안을 가지고 있고,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과 초기 창업자들은 연일 피로가 누적되어 있는 모습을 보면서 그들이 스스로 안정을 취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여서 ‘휴(Hue)’ 입욕제를 출시하게 되었다.’ 라고 한다. 이번에 출시한 ‘휴(Hue)‘ 입욕제는 이미 국내 대형브랜드 호텔에 입점하여서 판매, 사용되고 있고 그 후기와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다. 특히나, 기존 입욕제 시장에 있는 제품과 달리 티백형태로 포장이 되어있고 천연재료로 들어간 입욕제로 사용하는데 안정성과 편리성을 지니고 있다. 화장품 성분 안정성 EWG등급과 주요성분 그린등급을 받은 ’휴(Hue)’ 입욕제는 청년창의마켓(
https://smartstore.naver.com/makadai)에서 만나볼 수 있다. 청년의 아이디어로 목표시장을 설정하고 그 목표시장 고객에게 가치를 부여함으로써 성장하는 청년 창업으로 한국을 넘어서 전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기를 응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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