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민원행정 단축’ 혁신계획 수립 나서
영주시 ‘민원행정 단축’ 혁신계획 수립 나서
  • 김교윤
  • 승인 2022.08.17 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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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고충 청취·개선방안 논의
신속 처리 위해 주 2회 점검회의
영주시는 인허가 민원행정 처리기간 단축과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민원혁신계획 수립에 나섰다.

영주시는 지난 16일 제1회의실에서 박남서 시장 주재로 허가과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허가 민원행정 혁신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김형수 허가과장의 민원처리기간 대폭 단축을 위한 민선8기 인허가 민원행정 혁신 추진계획 보고와 민원담당자들의 애로사항과 고충을 청취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김형수 허가과장은 “대부분 복합민원은 인허가 전담부서에서 빠른 처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시민의 기대에는 미치지 못하는 부분이 있다”며 “이에 시는 민원처리 시스템의 획기적인 개선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원스톱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구체적으로는 복합민원의 신속한 처리(단축률 70%)를 위해 허가과 및 관련 부서 실무책임자들이 참여하는 점검회의를 주 2회 개최할 방침이다.

허가과장이 주재하는 점검회의를 통해 법적 타당성과 구비서류의 적합 여부 및 처리 방향 등을 함께 심의하고, 담당자간 신속한 협의에 따라 처리 기간을 대폭 단축시키겠다는 복안이다.

영주=김교윤기자kky@i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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