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소비 문화 발맞춘 제품 만든다
변화하는 소비 문화 발맞춘 제품 만든다
  • 강나리
  • 승인 2022.09.21 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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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자체 브랜드 ‘피코크’
건강 관련 상품 집중 개발 중
저당·저칼로리·저나트륨 등
24일 프로틴 아이스크림 출시
피코크건강카테고리상품모음컷
이마트 자체브랜드 ‘피코크’의 건강 카테고리 상품. 이마트 제공

대중성, 필수 구색에 초점을 맞춰왔던 대형마트 자체 브랜드(PL)가 세분화·고급화된 고객 취향에 맞춰 변화하고 있다.

21일 이마트에 따르면 자체 브랜드 ‘피코크’의 경우 과거 대중적으로 수요가 높은 한식·중식·양식·분식 등 간편가정식을 주로 선보였다면, 현재는 맛집 콜라보 밀키트, 냉동 디저트 등 고품질 외식 메뉴를 비롯해 1~2인 소용량 상품, 에어프라이어 전용 상품 등 변화하는 소비 문화를 반영한 상품을 개발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마트의 피코크는 코로나19 사태로 건강 관리 및 영양 섭취를 중시하는 소비자가 많아진 점을 반영해 건강 관련 상품을 집중적으로 개발 중이다. 피코크는 지난 2018년 유기농 라인 ‘피코크 올가닉’을 시작으로 매년 건강 카테고리 상품을 확대하고 있으며, 현재 저당·저칼로리·저나트륨·저지방·글루텐프리 등 다양한 영역에서 80여종의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24일에는 프로틴, 비건 신상품을 새롭게 출시, ‘피코크 프로틴 아이스크림 2종(바닐라·초코 각 474㎖)’을 각 7천980원에, ‘피코크 조선호텔 비건김치(400g)’를 5천980원에 판매한다.

프로틴 아이스크림은 우유에서 단백질을 추출한 분리유단백을 사용해 1통당 단백질 38g을 함유했으며, 에리스리톨 등 대체당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국산 우유, 천연 바닐라농축향 및 코코아분말을 활용해 진하고 고소한 맛을 냈다.

비건김치는 동물성 원료인 새우젓, 멸치액젓 대신 채수, 효소처리스테비아 등을 조합해 감칠맛을 구현하고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까지 받은 상품이다.

앞서 피코크는 무설탕 생강젤리(1월), 락토프리 우유(3월), 글루텐프리 과일젤리믹스(7월) 등 다양한 건강 카테고리 상품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피코크 대표 카테고리인 국·탕류 나트륨 저감 작업도 진행해, 신상품의 경우 첫 출시부터 저염 상품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기존 상품은 리뉴얼 과정에 착수했다.

피코크 건강 카테고리 상품은 입소문을 타며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정제된 밀가루를 대체할 수 있는 ‘글루텐프리 쿠키’의 경우 이달 1~15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늘었고, 혈당 관리나 키토제닉 식단을 위한 ‘무설탕 초콜릿·캔디’ 매출도 같은 기간 25%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피코크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건강한 일반식을 대중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건강 카테고리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새롭게 성장하는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김진범 이마트 피코크 개발팀장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건강 관리가 일상화되면서 식재료, 식단을 건강하게 챙기려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라며 “변화하는 식문화에 따라 속도감 있게 진화하는 트렌디한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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