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별스터디그룹 프로그램 운영
학습주제·지도교수 등 자율 설계
학습주제·지도교수 등 자율 설계
대구과학대학은 재학생 자기 주도적 학습역량 강화와 상호 학문적 유대감 형성을 통한 대학생활 적응 향상을 위해 ‘한별스터디그룹’프로그램을 11월 30일까지 실시한다.
교수학습지원센터 주관으로 시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 그룹당 4~6명, 총 지원대상 150명으로만 제한할 뿐, 학습주제 선정부터 팀구성, 학습자료 선택, 세부 운영 계획, 지도교수 선택 등 모든 프로그램 구성요소들을 학생들이 직접 자율적으로 설계토록 했다.
한별스터디그룹은 동일 주제로 공부하고자 하는 학습 동료라면, 학과와 학년에 구애 받지 않고 팀을 구성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같은 학과, 같은 학년끼리 팀을 구성해 전공과목 집중학습을 신청할 수 있으며, 또는 다른 학과, 다른 학년끼리도 뜻을 모아 외국어능력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도 있다.
또, 선발된 학생들로 부터 지도교수로 선택받은 교수는 본인의 강의시간과 연구 활동시간 등에 지장이 없는 한 스터디그룹에 함께 해야 한다.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프로그램 신청공고를 진행했으며, 모집결과 당초 예상수치를 훌쩍 뛰어넘어 간호학과를 포함한 총 5개 학과에서 47개팀, 207명의 학생들이 프로그램 참가 신청을 냈다.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학생들의 하고자 하는 열정을 뒷받침하기 위해, 추가 지원 예산을 마련하고 학습주제 및 목표의 구체성, 학습계획의 성실성 등 심도있는 심사를 통해 선발학생 수를 176명까지 늘리고, 총 40개의 스터디그룹팀을 선정했다.
박지은 총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배가시킬 수 있는 다양한 학습역량 지원사업을 개발·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
교수학습지원센터 주관으로 시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 그룹당 4~6명, 총 지원대상 150명으로만 제한할 뿐, 학습주제 선정부터 팀구성, 학습자료 선택, 세부 운영 계획, 지도교수 선택 등 모든 프로그램 구성요소들을 학생들이 직접 자율적으로 설계토록 했다.
한별스터디그룹은 동일 주제로 공부하고자 하는 학습 동료라면, 학과와 학년에 구애 받지 않고 팀을 구성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같은 학과, 같은 학년끼리 팀을 구성해 전공과목 집중학습을 신청할 수 있으며, 또는 다른 학과, 다른 학년끼리도 뜻을 모아 외국어능력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도 있다.
또, 선발된 학생들로 부터 지도교수로 선택받은 교수는 본인의 강의시간과 연구 활동시간 등에 지장이 없는 한 스터디그룹에 함께 해야 한다.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프로그램 신청공고를 진행했으며, 모집결과 당초 예상수치를 훌쩍 뛰어넘어 간호학과를 포함한 총 5개 학과에서 47개팀, 207명의 학생들이 프로그램 참가 신청을 냈다.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학생들의 하고자 하는 열정을 뒷받침하기 위해, 추가 지원 예산을 마련하고 학습주제 및 목표의 구체성, 학습계획의 성실성 등 심도있는 심사를 통해 선발학생 수를 176명까지 늘리고, 총 40개의 스터디그룹팀을 선정했다.
박지은 총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배가시킬 수 있는 다양한 학습역량 지원사업을 개발·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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