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쁘띠 컵밥 콘셉트의 ‘치즈불고기컵밥’과 ‘치킨마요컵밥’ 2종을 출시했다.
컵밥 2종 모두 200g 내외로 기존 도시락 메뉴 중량의 절반 이하이고 가격도 김밥 한 줄 수준이다. 이번 신제품 2종은 GS25가 20·30세대 직원들로만 구성해 출범한 신상품 개발 프로젝트‘ 갓생기획’의 작품이다.
GS25는 최근 적은 양의 식사를 즐기는 일명 ‘소식좌’ 트렌드에 기반해 쁘띠 콘셉트 도시락 개발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1개 도시락을 두 세끼로 나눠 먹는 소식좌 특성을 반영해 보관이 용이한 컵밥 용기를 별도 개발해 적용했다.
치즈불고기컵밥은 간장과 버터로 맛을 낸 밥 위에 돼지불고기와 치즈를, 치킨마요컵밥은 계란 볶음밥에 데리야키 소스로 버무린 치킨, 단무지, 마요네즈를 넣어 각각 맛을 냈다. 이 회사 측은 이번 신제품이 부담 없는 아침 식사를 하는 직장인과 어린이들의 간단한 한끼 메뉴로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했다.
GS25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쁘띠 컵밥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문지원 GS25 도시락 MD는 “트렌드를 선도하는 편의점 먹거리를 선보이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