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월 3억400만달러 규모
스틱 등 등산용품 74.5% 증가
지난해 연간 수입액 뛰어넘어
텐트·그늘막도 역대 최대 기록
스틱 등 등산용품 74.5% 증가
지난해 연간 수입액 뛰어넘어
텐트·그늘막도 역대 최대 기록
코로나19 확산 사태 여파로 야외 레저활동이 늘어나면서 올해 들어 캠핑·등산 등 야외 레저용품 수입액이 역대 가장 많았던 것으로 집계됐다.
30일 관세청이 발표한 야외 레저용품 수입 현황에 따르면 올 들어 지난달까지 등산·캠핑용품의 수입액은 3억400만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증가했다. 이는 동기 기준 역대 최대 규모다.
등산화와 스틱 등 등산용품 수입액이 74.5% 늘어난 4천300만달러로 지난해 연간 수입액(2천900만달러)을 웃도는 수치다. 수입액은 등산화가 3천100만달러, 등산스틱이 1천200만달러로 각각 집계됐다.
같은 기간 캠핑용품 수입액은 2천6천200만달러로 지난해 동기 대비 3.9% 감소했다. 캠핑용품 수입액은 지난해 연간 3억2천500만달러로 역대 최대를 기록한 바 있다.
올해 캠핑트레일러 수입액이 5천700만달러, 에어매트가 1천500만달러로 각각 지난해 동기 대비 21.2%, 23.6% 줄었다.
반면 텐트 수입액은 4.4% 늘어난 1억5천300만달러로 역대 가장 많았다. 그늘막도 7.5% 증가한 3천800만달러로 역대 최대다.
국가별 수입 현황을 보면 등산용품은 중국(2천만달러), 베트남(1천500만달러), 대만(400만달러) 순으로 많았다. 캠핑용품의 경우 중국(1억2천800만달러), 베트남(4천800만달러), 독일(2천200만달러) 순이었다.
관세청 측은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등산·캠핑 등 야외 레저활동이 늘면서 관련 용품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10월까지 야외 레저용품 수입액은 코로나19 확산 이전인 2019년(1~10월)보다 등산용품 수입액이 1.7배, 캠핑용품이 2.6배 각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30일 관세청이 발표한 야외 레저용품 수입 현황에 따르면 올 들어 지난달까지 등산·캠핑용품의 수입액은 3억400만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증가했다. 이는 동기 기준 역대 최대 규모다.
등산화와 스틱 등 등산용품 수입액이 74.5% 늘어난 4천300만달러로 지난해 연간 수입액(2천900만달러)을 웃도는 수치다. 수입액은 등산화가 3천100만달러, 등산스틱이 1천200만달러로 각각 집계됐다.
같은 기간 캠핑용품 수입액은 2천6천200만달러로 지난해 동기 대비 3.9% 감소했다. 캠핑용품 수입액은 지난해 연간 3억2천500만달러로 역대 최대를 기록한 바 있다.
올해 캠핑트레일러 수입액이 5천700만달러, 에어매트가 1천500만달러로 각각 지난해 동기 대비 21.2%, 23.6% 줄었다.
반면 텐트 수입액은 4.4% 늘어난 1억5천300만달러로 역대 가장 많았다. 그늘막도 7.5% 증가한 3천800만달러로 역대 최대다.
국가별 수입 현황을 보면 등산용품은 중국(2천만달러), 베트남(1천500만달러), 대만(400만달러) 순으로 많았다. 캠핑용품의 경우 중국(1억2천800만달러), 베트남(4천800만달러), 독일(2천200만달러) 순이었다.
관세청 측은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등산·캠핑 등 야외 레저활동이 늘면서 관련 용품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10월까지 야외 레저용품 수입액은 코로나19 확산 이전인 2019년(1~10월)보다 등산용품 수입액이 1.7배, 캠핑용품이 2.6배 각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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