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익 33.9%↓당기순익 31%↓
“업황 악화 불구 안정적 성과 달성”
“업황 악화 불구 안정적 성과 달성”
현대제철은 지난해 연결기준으로 매출액 27조 3천 406억원, 영업이익 1조 6천 166억원, 당기순이익 1조 384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현대제철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19.7%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3.9%, 31% 감소했다.
지난해 하반기 시황악화 및 파업영향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연간 경영성과를 달성했다.
올해는 생산 정상화에 따른 매출 회복 및 수익성 중심 경영을 통해 점진적으로 손익을 개선할 계획이다.
올해 중국 경제활동 재개 및 미국·신흥국 주도 글로벌 철강 수요 반등, 공급망 차질 완화에 따른 자동차 생산량 증가, 견고한 글로벌 선박발주에 따른 수주잔량 증가 등 국내외 수요 회복이 전망되고 있다.
이에 현대제철은 이 같은 경영 환경에 대응해 주요 제품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자동차 강판 시장의 경우 국내 수요 회복에 대응하고 해외 시장은 실수요 중심 판매 비중을 높이는 동시에 핫스탬핑강 등 전략 강종 판매를 확대키로 했다.
전년 대비 34% 증가한 110만t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 대만 해상풍력 프로젝트 하부구조물 제작용 후판과 인니·카타르 LNG 생산 해양플랜트용 강재를 수주하는 등 에너지프로젝트 수주를 통해 안정적 판매 물량 확보에 집중한다.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건설용 강재 시장 선점에도 노력하고 있고 신규 성장시장 공략을 통한 제품 수요 확대도 노린다.
H형강 활용 공법 기술교류와 각종 강재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물류·데이터센터 시장 및 모듈러 시장에서 기술영업을 강화, 신규 수요를 창출할 계획이다.
이상호기자 ish@idaegu.co.kr
이날 현대제철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19.7%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3.9%, 31% 감소했다.
지난해 하반기 시황악화 및 파업영향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연간 경영성과를 달성했다.
올해는 생산 정상화에 따른 매출 회복 및 수익성 중심 경영을 통해 점진적으로 손익을 개선할 계획이다.
올해 중국 경제활동 재개 및 미국·신흥국 주도 글로벌 철강 수요 반등, 공급망 차질 완화에 따른 자동차 생산량 증가, 견고한 글로벌 선박발주에 따른 수주잔량 증가 등 국내외 수요 회복이 전망되고 있다.
이에 현대제철은 이 같은 경영 환경에 대응해 주요 제품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자동차 강판 시장의 경우 국내 수요 회복에 대응하고 해외 시장은 실수요 중심 판매 비중을 높이는 동시에 핫스탬핑강 등 전략 강종 판매를 확대키로 했다.
전년 대비 34% 증가한 110만t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 대만 해상풍력 프로젝트 하부구조물 제작용 후판과 인니·카타르 LNG 생산 해양플랜트용 강재를 수주하는 등 에너지프로젝트 수주를 통해 안정적 판매 물량 확보에 집중한다.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건설용 강재 시장 선점에도 노력하고 있고 신규 성장시장 공략을 통한 제품 수요 확대도 노린다.
H형강 활용 공법 기술교류와 각종 강재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물류·데이터센터 시장 및 모듈러 시장에서 기술영업을 강화, 신규 수요를 창출할 계획이다.
이상호기자 ish@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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