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간 바리스타 교육 제공
하루 3시간 월 30시간 근무
커피 브랜드와 메뉴 개발도

사회복지법인 대구가톨릭사회복지회 대구서구시니어클럽(관장 김성수)은 지난 2월 1일부터 대구시립 서부도서관 1층에 위치한 카페 카리타스 서구점을 새롭게 오픈하였다.
카페 카리타스 서구점은 대구광역시 서구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어르신 16명을 선발하여 2주간 바리스타 양성교육을 진행하였으며, 교육을 수료한 어르신들께서 카페 카리타스 서구점을 직접 운영하고 있다. 시니어카페에 참여하는 16명의 어르신은 1일 3시간, 월 30시간 근무로 안정적인 시니어일자리를 창출하였다.
이 사업은 대구시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에서 시니어일자리 창출 특성화사업비 5천만원을 지원받아 준비하게 되었으며, 대구시립 서부도서관에서 1층 공간을 제공하여 실시하게 되었다. 또한 대구광역시 수성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커피 프렌차이즈 업체인 마시그래이와 협력하여 참여어르신 바리스타 양성교육 및 메뉴 개발을 실시하였다.
‘카페 카리타스 서구점’ 사업을 준비한 대구서구시니어클럽 김성수 관장은 “시니어카페 운영을 통하여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어 의미가 있으며, 향후에도 어르신들이 선호하고 전문성을 발휘 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채영택기자 chaeyt@idaeg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