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중의 미용의학회와
한방 제약 산업 발전 노력
대구한의대는 최근 대학본부 2층 회의실에서 중화민국 중의사 공회 전국연합회 및 대만 중의 미용의학회와 전통의학의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한방 화장품, 한방 바이오, 한방 제약 산업의 상생 발전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해각서(MOU)를 통해 세 기관은 △ 전통의학 분야에서의 학술 및 교육 교류협력 △ 한약제제의 공동 연구 및 협력 △ 뷰티 미용분야의 공동기술 개발 및 제품 상용화 협력 등 폭 넓은 교류와 상호 우호 증진을 위해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MOU 체결 후에 중화민국 중의사 공회 전국연합회 및 관계자들은 대구한의대학교의 바이오센터, 품질인증센터, 글로벌 비즈니스 센터를 방문하여 한방바이오 및 화장품 뷰티 분야의 시설설비와 연구시설, 생산시설 및 산업화 제품을 시찰했다.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중화민국과의 전통의학 분야에서 협력을 증진, 우리 대학이 한의학의 국제화를 계속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향후 중화민국 중의사 공회와 학술 및 교육 사업을 활발히 추진해 한의과대학 학생들도 한의학의 세계화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혀 나가겠다. 화장품을 비롯한 뷰티 분야 및 한방 바이오와 제약분야에서도 활발한 교류를 추진하여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가겠다.”고 했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