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핀크가 행정안전부와 연계해 핀크 앱을 통해 주요 공공문서 발급부터 제출까지 원스톱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전자문서지갑 서비스 ‘증명서 발급하기’를 오픈했다.
핀크 앱만 있으면 공공기관 또는 정부24 사이트에 방문할 필요 없이 각종 증명서를 손쉽게 발급하고, 이를 타 기관에 제출하거나 저장·폐기할 수 있다. 전자문서지갑의 기능은 발급하기, 내 증명서, 제출 내역 등 총 3가지로 구성됐다.
전체 탭에 위치한 ‘증명서 발급하기’에서 약관 동의를 하면 ‘발급하기’로 넘어간다. 여기서 증명서 발급을 신청하면 정부24 조회 및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주요 전자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다음으로 ‘내 증명서’와 ‘제출 내역’ 탭을 통해 발급한 문서의 제출부터 상태 확인, 공유, 저장, 삭제까지 일련의 과정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문서를 암호화 해 저장하거나 공유할 수 있을뿐 아니라, 기관을 직접 입력하거나 QR코드를 스캔해 원하는 곳으로 즉시 전송할 수 있다.
현재 핀크에서 발급할 수 있는 문서는 총 9종으로 주민등록초본, 주민등록등본, 소득금액증명,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혼인관계증명서(대법원 연계) 등이 있으며 지속적으로 종류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핀크는 추후 전자문서지갑 활용 영역을 대출 비교 및 진단, 마이데이터, 리얼리 등으로 확대해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빠르고 정확한 전자문서를 기반으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정교한 상품 추천 및 서비스 구현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