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케 인기에…GS25, 이자카야 안주 간편식 출시
사케 인기에…GS25, 이자카야 안주 간편식 출시
  • 강나리
  • 승인 2024.04.10 2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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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 셰프 출신 연구원 개발
‘모찌리도후’ 사전 예약 판매
투다리와 닭똥집 등 2종 출시
GS25-모찌리도후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홈자카야’ 콘셉트의 안주 간편식을 출시했다. 모델이 GS25에서 모찌리도후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GS25 제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늘어나는 사케(일본식 청주) 수요를 겨냥해 함께 즐길 수 있는 ‘홈자카야’(홈+이자카야) 콘셉트의 안주 간편식 상품군 확대에 나선다.

먼저 오는 12일까지 GS리테일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서 프리미엄 디저트 안주 ‘모찌리도후’ 1차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3천개 한정 수량이며, 모찌리도후 완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편의점 업계 최초라고 이 회사 측은 설명했다.

모찌리도후는 밀크푸딩과 모찌를 결합한 안주 상품으로 일식 전문점 대표 인기 메뉴로 꼽힌다. 쫀득한 식감과 달콤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모양이 두부를 닮아 우리말로 풀면 ‘찹쌀떡두부’로 해석된다.

이번 신제품에는 호텔 셰프 출신 조성배 GS리테일 식품개발팀 연구원이 직접 개발한 메이플간장소스 및 고추냉이를 동봉해 전문점에서 경험해 볼 수 있는 맛을 구현해냈다. GS25는 연내 모찌리도후 상품에 대한 추가 사전 예약도 실시할 계획이다.

유명 맛집과의 협업도 진행하고 있다. 외식 프랜차이즈 투다리와 손잡고 ‘김치어묵우동’, ‘마늘폭탄닭똥집 2종’을 차례로 출시했으며, 누적 판매 수량은 두 달여간 10만개로 높은 판매 추이를 보이고 있다. 4월 내 ‘투다리 간장껍데기&콩고물’, ‘투다리 벌집껍데기&콩고물’ 등 2종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이 외에도 이자카야 오뎅탕, 매콤간장스지조림 등 다양한 안주 간편식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GS25 주류 카테고리 매출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기준 사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7배 신장했다. GS25 사케 취급 상품 수는 지난 2021년 말 20여종에서 지난해 말 120여종으로 확대됐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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