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구청회의실에서 진행된 교육에는 북구청 각과 및 읍면동 민원공무원과 행정담당 공무원, 민원안내 서포터즈 등 10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특히 이번교육에서는 교보생명 다윈서비스센터 CS정영훈 강사의 강의와 한국산업경영컨설팅 민재기 대표의 강의가 이어졌다.
교보생명 다윈서비스센터 CS정영훈 강사는 이날 “배려와 감사나눔이 습관화되면 진정한 고객감동이 실현된다”며 “또한 이는 생각과 행동을 이끌어 내는 고객감동 마인드가 됨으로써 행정서비스가 향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산업경영컨설팅 민재기 대표는 `품격높은 삶을 만드는 QSS활동’라는 주제로 “그동안 포항시에서 역점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사무환경 개선에 막바지 노력을 기울려 시민들이 쾌적하게 찾을 수 있는 사무환경을 조성해야 한다”고 했다.
민 대표는 “이를 통해 행정서비스 능률을 극대화시켜 나갈 뿐만 아니라, 실무에서도 QSS혁신운동을 실시해 민원행정서비스에 접목시키는 방안을 적극 검토해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토록 노력 할 것”을 주문했다.
배달원 북구청장은 “억지로 하는 민원서비스가 아닌 감사나눔을 통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친절로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며 “ 올해는 북구청 및 관내 읍면동 전 직원들이 한마음으로 감사나눔과 QSS혁신운동을 실천해 나감으로서 주민불편 제로화를 이룩코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대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