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 ‘효과 만점’
성주군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 ‘효과 만점’
  • 추홍식
  • 승인 2013.01.01 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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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주군이 신속, 정확한 민원처리와 고객감동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가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 한해 처리한 3일 이상 유기한 민원 업무 중 진정·건의·질의 등의 고충민원, 취하, 반려, 불가 등의 민원을 제외한 민원사무 중 총 254종 5천940건에 대해 법정처리 기간 7만6천336일을 4만9천570일 단축 처리해 64.9%의 민원처리 단축 효과를 거뒀다.

군은 그 동안 매월 초 정기적으로 민원사무심사관제 운영과 연계 추진해 실과소별로 민원처리 추진 상황을 통보하여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적극 독려했다. 성주=추홍식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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