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16일 토요일    단기 4350년 음력 10월29일(丁丑)
어린이 &
어린이학교소식

“그림·동영상으로 미래의 꿈 알렸어요”

기사전송 2017-12-06, 21:37:46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싸이로그 구글
한샘초 ‘나의 꿈 발표대회’
시청각 자료 활용 진로 탐색
한샘초등2017나의꿈발표대회2


대구 한샘초등학교는 지난 10월30일부터 11월 3일까지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올바른 진로 선택과 꿈을 이루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장을 제공하고자 ‘2017 나의 꿈 발표대회’를 실시했다.

이 대회는 4·5·6학년 학급별 예선을 거쳐 선발된 학생들이 학년별 본선 대회를 치루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한샘초등학교 학생들은 학기 초부터 진로교육 시간뿐만 아니라 관련교과 시간을 통해 가꾸어 온 자신의 꿈과 설정동기, 진로에 대한 계획 등을 내용으로 구성해 노래, 동영상, 사진, 그림, PPT 등을 활용한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이용해 발표했다.

그동안 학급별로 자신의 꿈 그리기부터 시작해 꿈과 관련된 서적 읽기, 꿈 파일, 진로 캠프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해 오고 있었지만 이 대회를 계기로 학생들의 꿈이 더욱 더 구체화 됐고 미래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려는 의지를 다질 수 있었다.

나의 꿈 발표대회에 참여한 6학년 윤 모 학생은 “나의 꿈 발표대회 참가를 위해 준비하면서 내가 하고 싶은 일에 대한 생각이 눈앞에 보이듯이 구체화 됐고 그걸 이루기 위해 지금 내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도 알게 됐으며 자신감이 생긴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참관한 5학년 김 모 학생은 “친구들이 자신 있게 자신의 꿈을 발표하는 모습을 보면서 나의 꿈이 무엇인지, 어떻게 그 꿈을 이뤄 갈 것인지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됐어요” 라고 말했다.

나의 꿈 발표대회를 통해 대구한샘초등학교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를 자기주도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으며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과 과정들을 알아보면서 자신의 꿈을 위해 한걸음 더 나아가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대구한샘초등학교 학생들이 꿈을 키워나가기 위해 한 걸음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기를 바란다.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요즘 싸이로그 구글
제9회 경주관광해변가요축제
2016포항해변전국가요제
<이명철 교수의 맛기행>
 월남쌈 전문점 '쌈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