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22일 일요일    단기 4351년 음력 3월7일(甲申)
경북영주

영주시·산림치유원, 산림복지 활성화 ‘맞손’

기사전송 2018-03-20, 22:16:57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싸이로그 구글
관광 홍보 등 상생발전 협약
산림치유프로그램도 추진
국립산림치유원-영주시업무협약2
영주시는 20일 시청에서 장욱현 시장과 연평식 국립산림치유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림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주시가 산림치유의 연구·교육·체험기관인 국립산림치유원과 공동발전 및 상호교류 확대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시는 20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장욱현 시장과 연평식 국립산림치유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림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중앙정부기관과 지방자치단체 간 인적·물적 협력체계 구축으로 영주시의 산림복지서비스 활성화를 도모하는 등 상생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영주시 산림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정보 공유, 홍보 등에 상호 협력하고 영주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연계 및 홍보 협력, 지역특산물 사용 촉진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에 공동으로 협력키로 합의했다.

또 양 기관의 상호 지원과 협력을 통해 영주시청 공무원들의 재충전을 위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추진해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상길 시 자치행정과장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영주시의 산림복지서비스 활성화, 관광,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영주시가 글로벌 힐링 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립산림치유원’은 산림치유의 기초연구, 교육, 체험기능을 종합한 치유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영주, 예천 옥녀봉 일원에 국비 1천480억원을 투입해 조성됐다.



영주=김교윤기자 kky@idaegu.co.kr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요즘 싸이로그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