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비·세차 맡기고 쇼핑하세요”
“자동차 정비·세차 맡기고 쇼핑하세요”
  • 강나리
  • 승인 2023.12.13 2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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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차량 방문 고객 겨냥
정비소·세차장 입점 확대 방침
집객력 높여 오프라인 경쟁력↑
홈플러스가 정비소, 세차장 등 자동차 관련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오프라인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13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대형마트 이용 고객들의 이동 수단을 분석한 결과, 자동차 방문객이 도보 방문객 대비 연평균 2배가량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맞춰 홈플러스는 고객 편의를 위해 자동차 서비스 테넌트에 공을 들이고 있다. 기존 쇼핑몰이 키즈카페, 수영, 골프 등 즐길거리를 갖춰 체류·체험하는 공간이었다면, 자동차 서비스로 편의성까지 더해 집객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실제 자동차 서비스 테넌트가 다수 입점돼 있는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쇼핑몰 매출도 늘고 있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리뉴얼 오픈 1년차 점포의 쇼핑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했다. 같은 기간 식품 매출도 41% 증가해 쇼핑몰·식품 매장 간 시너지 효과를 확인했다고 이 회사 측은 밝혔다.

홈플러스 약 80개 점포에는 ‘오토오아시스’, ‘불스원스페셜티’ 등 자동차 정비소가 입점해 있다. 영등포점, 금천점 등에서는 수입차 전용 정비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국내 수입차 비중이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이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불스원 워시앤케어’, ‘소낙스 카케어’ 등 약 80개 점포에서 세차장도 운영 중이다. 이 밖에도 전국 점포 주차장에 설치된 전기차 충전소는 충전기 대수를 2년 전 대비 약 14배 늘렸다.

한편 홈플러스 자동차용품 코너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세차케미컬, 세차용품 등은 지난 3~11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최대 18% 증가했다. 자체브랜드(PB) 자동차용품 ‘홈플러스시그니처 에탄올 워셔액’, ‘홈플러스시그니처 실리콘 발수 와이퍼’, ‘홈플러스시그니처 다용도 세차타월’ 등도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가 높았다.

이재필 홈플러스 Mall리빙2팀 차장은 “차량으로 대형마트를 방문하시는 고객이 많은 만큼 자동차 관련 서비스를 통해 고객 편의를 증대하고 나아가 오프라인 집객에 힘쓰고자 한다”며 “다양한 자동차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시에 장보기까지 가능한 홈플러스에서 보다 편리한 쇼핑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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