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銀,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신창래 자세로 새 길 열자”
목표 ‘최초에서 최고로’ 제시
전략 방향은 ‘신뢰·혁신·도약’
고객관리 위해 지역본부 8개로
“개신창래 자세로 새 길 열자”
목표 ‘최초에서 최고로’ 제시
전략 방향은 ‘신뢰·혁신·도약’
고객관리 위해 지역본부 8개로
황병우 DGB대구은행장이 “지금은 시중은행 전환을 앞두고 경영 역량의 결집이 필요한 순간이며, 이를 위한 선명하고 차별성 있는 전략이 필수적”이라며 “특히 미래를 예측하는 가장 정확한 방법은 미래를 직접 그리는 것이므로, 최초의 지방은행으로 DGB대구은행이 시작한 것처럼 ‘개신창래(開新創來)’의 마음으로 새로운 길을 열어 최고의 미래를 직접 그려 나가자”고 강조했다.
DGB대구은행은 수성동 본점에서 2024년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갖고 이같은 방향성을 공유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2일 진행된 이번 경영전략회의에는 임원 및 부서장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경영환경 분석을 시작으로 주요 그룹 2024년 경영전략 및 지역 본부별 영업전략 발표, 결의 다짐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1월 조기영업과 압축성장을 위해 예년보다 2주 이상 시기를 앞당겨 진행됐다.
올해 경영 목표인 ‘최초에서 최고로, 새로운 도전을 고객과 함께’는 최초의 지방은행에서 최고의 은행을 향한다는 의미와 함께 성공적인 시중은행 전환을 고객과 함께하겠다는 DGB대구은행의 의지를 담았다. 이를 위한 전략 방향으로 은행의 기본인 고객의 ‘신뢰’, 디지털 시대 고객을 위한 ‘혁신’, 고객에 의한 ‘도약’을 설정하고 고객 성공을 목표로 전 임직원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DGB대구은행은 이달 초 정기인사에서 고객 관점으로 업무를 재편하기 위해 기존 조직을 개인·기업·공공 그룹으로 구분하고 더 촘촘한 고객 관리를 위해서 지역본부를 8개로 세분화했다. 이날 경영전략회의를 통해 주요 그룹과 지역본부의 추진 전략을 전국 부점장들과 공유하면서 세부 전략의 실행력을 높이는 방안을 공유했다.
개인고객그룹은 고객의 즐거움을 위한 상품전략을 제시했으며 기업고객그룹은 데이터 기반 찾아가는 영업과 교차판매 전략을, 공공금융그룹은 지역과 세대의 공감을 얻는 사회공헌 방안을, IMBANK그룹은 기업뱅킹 고도화 전략 등을 제시했다. 지역 본부별 영업계획에서는 적극적인 실행으로 고객 만족에 최선을 한다는 목표가 이어졌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DGB대구은행은 수성동 본점에서 2024년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갖고 이같은 방향성을 공유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2일 진행된 이번 경영전략회의에는 임원 및 부서장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경영환경 분석을 시작으로 주요 그룹 2024년 경영전략 및 지역 본부별 영업전략 발표, 결의 다짐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1월 조기영업과 압축성장을 위해 예년보다 2주 이상 시기를 앞당겨 진행됐다.
올해 경영 목표인 ‘최초에서 최고로, 새로운 도전을 고객과 함께’는 최초의 지방은행에서 최고의 은행을 향한다는 의미와 함께 성공적인 시중은행 전환을 고객과 함께하겠다는 DGB대구은행의 의지를 담았다. 이를 위한 전략 방향으로 은행의 기본인 고객의 ‘신뢰’, 디지털 시대 고객을 위한 ‘혁신’, 고객에 의한 ‘도약’을 설정하고 고객 성공을 목표로 전 임직원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DGB대구은행은 이달 초 정기인사에서 고객 관점으로 업무를 재편하기 위해 기존 조직을 개인·기업·공공 그룹으로 구분하고 더 촘촘한 고객 관리를 위해서 지역본부를 8개로 세분화했다. 이날 경영전략회의를 통해 주요 그룹과 지역본부의 추진 전략을 전국 부점장들과 공유하면서 세부 전략의 실행력을 높이는 방안을 공유했다.
개인고객그룹은 고객의 즐거움을 위한 상품전략을 제시했으며 기업고객그룹은 데이터 기반 찾아가는 영업과 교차판매 전략을, 공공금융그룹은 지역과 세대의 공감을 얻는 사회공헌 방안을, IMBANK그룹은 기업뱅킹 고도화 전략 등을 제시했다. 지역 본부별 영업계획에서는 적극적인 실행으로 고객 만족에 최선을 한다는 목표가 이어졌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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