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은 지난해 1월 시작한 ‘8282민원처리 기동반’이 지난 1년 간 군 전체 세대의 16% 정도인 2천195가구, 6천844건의 민원을 처리했다고 17일 밝혔다.
‘8282민원처리 기동반’은 전등, 콘센트, 수전 등 주택의 불편사항을 행정기관이 직접 해결해주는 생활밀착형 서비스다.
청송군에 주민등록 된 모든 가구가 연 4회 이용할 수 있으며 취약가구(65세 이상 단독·부부, 기초생활수급자 등)의 경우 회당 5만 원 이하의 재료를 지원해준다. 또 일반가구는 직접 재료 준비 후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빈집이나 창고, 상가 등은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된다.
윤성균기자 ysk@idaegu.co.kr
‘8282민원처리 기동반’은 전등, 콘센트, 수전 등 주택의 불편사항을 행정기관이 직접 해결해주는 생활밀착형 서비스다.
청송군에 주민등록 된 모든 가구가 연 4회 이용할 수 있으며 취약가구(65세 이상 단독·부부, 기초생활수급자 등)의 경우 회당 5만 원 이하의 재료를 지원해준다. 또 일반가구는 직접 재료 준비 후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빈집이나 창고, 상가 등은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된다.
윤성균기자 ysk@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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