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신보, 비대면 보증신청 서비스 제공
경북신보, 비대면 보증신청 서비스 제공
  • 최규열
  • 승인 2022.05.12 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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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중심 경영체계 실천 일환
경북신용보증재단은 도내 소기업·소상공인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SNS 채널을 오픈, 다양한 콘텐츠와 카카오채널을 통한 비대면 보증신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2일 경북신보에 따르면 모바일 이용확대로 간편한 정보 확인 및 신속한 보증신청 수요증가, 보증상품 및 제도 등에 대한 실시간 정보제공을 위해 매주 2회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업로드 했다.

카카오채널의 경우 지난 4월 1일 오픈 이후 한달 간 6천800명이 채널 가입됐으며 가입자가 날로 확대 추세에 있다.

특히 카카오채널의 챗봇 비대면 보증신청 서비스를 제공, 경북신보가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소비자중심경영 역량을 강화해 고객중심의 경영체계를 실천하기 위한 비대면 보증신청 프로세스 구축의 일환으로 추진했다.

챗봇 비대면 보증신청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친구 검색에서 경북신용보증재단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한 뒤 해당 채팅창에 챗봇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김세환 경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도민의 알권리 충족과 고객맞춤 정보제공을 위한 노력 강화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적보증기관으로의 역할을 다하겠다”며 “챗봇 서비스와 같은 비대면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도내 소기업·소상공인 더욱 편리하게 재단을 이용할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구미=최규열기자 choi6699@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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