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에 끼니 대용 ‘쟁여템’ 판매 증가
고물가에 끼니 대용 ‘쟁여템’ 판매 증가
  • 강나리
  • 승인 2022.08.24 2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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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컬리, ‘떡구이’ 13배 늘어
오늘까지 100여개 제품 할인
마켓컬리는 지난 7월부터 약 두 달간 냉동 떡구이, 주먹밥 등 일명 ‘쟁여템’ 제품들의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고물가 흐름 속 일명 ‘냉파(냉장고 파먹기)’, ‘무지출 챌린지’ 등 ‘짠테크’가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냉장고에 쟁여 두고 언제든 꺼내 먹을 수 있는 간편식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마켓컬리에 따르면 지난달 1일부터 이달 21일까지 마켓컬리에서 판매하는 서울마님의 ‘간편 간식 떡구이’ 판매량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13배 넘게 늘었다. 냉동 상태의 떡구이를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간편하게 한끼 해결이 가능하다.

냉장고에 쟁여 놓기 편리한 주먹밥 제품들의 판매량도 같은 기간 2배 가까이 늘었다. 햇반쿡반의 ‘노릇노릇 구운 주먹밥’ 5종은 간단한 아침이나 간식으로 먹기에 좋으며, 보관과 휴대가 편리한 개별 포장 상품이다.

반찬으로 활용하기 좋은 냉동 생선구이 판매량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비고’ 생선구이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배 늘었다. 대부분 4천원이 넘지 않는 가격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한끼 식사가 가능해 수요가 높은 것으로 보인다.

한편 마켓컬리는 25일까지 ‘냉장고 사수작전’ 기획전을 열고 100여개 제품을 최대 27% 할인 판매한다. 냉동 간편식과 냉장 식품, 신선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따라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구성해 쇼핑 편의성을 더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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