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청, 민원행정분야 ‘2관왕’
대구 달서구청, 민원행정분야 ‘2관왕’
  • 김수정
  • 승인 2022.11.29 2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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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의 날 행사 행안부장관 표창
달서구-민원행정분야2관왕수상사진1

대구 달서구청은 ‘제1회 민원의 날’ 기념 행사에서 ‘원스톱 민원창구 우수기관’, ‘국민행복민원실’ 2개 부문의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행안부는 신속 민원 서비스를 제공한 기관에 ‘원스톱 민원창구 우수기관’ 표창을 수여했다. 달서구청은 지난 2002년부터 종합 민원실 내 건축2팀, 환경허가팀 등을 배치, 원스톱 민원처리시스템을 운용해 민원 접근성과 편의성을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국민행복민원실’은 전국 광역·기초 자치단체, 시·도 교육청 등을 대상으로 민원실 환경과 서비스 등을 종합 심사해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제도(인정 기간 3년)다. 달서구청은 지난 2019년 신규 선정된 후 올해 연속 선정돼, 오는 2025년까지 국민행복민원실 지정을 유지하게 됐다.

구청은 민원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북 카페, 문학 자판기, 민원인용 사무기기, 스마트 건강측정 코너 등을 설치하고 민원인 후견제, 사전심사청구제, 목요 야간민원실 운영 등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민원에 귀 기울이며 서비스 향상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욱 민원인들의 눈높이에 맞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수정기자 ksj1004@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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