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농가 돕기 캠페인 진행
충주 사과·상주 샤인머스캣 등
200여t 매입 최대 52% 할인
충주 사과·상주 샤인머스캣 등
200여t 매입 최대 52% 할인
쿠팡이 설 명절 대목을 놓친 딸기, 사과, 토마토 등 제철 농산물 200여t을 매입해 할인 판매한다.
쿠팡은 예년보다 이른 명절로 판매 시기가 짧았던 제철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돕기 위해 충주 사과 농가 650여 곳을 포함, 전국 각지의 1천여 개 농가에서 총 200여t의 농산물을 매입해 판매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겨울철 농산물 수확 시기는 12~1월과 2~3월로 나뉘기 때문에 농가 입장에서는 명절 연휴가 2월이어야 좋다. 2월 초 수확한 상품을 충분히 판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올해처럼 설 연휴가 1월 말일 경우, 2월에 수확한 농산물의 수요가 떨어질 수밖에 없다.
거점산지 유통센터 한 관계자는 “오랜 기간 이어진 물가 상승 추세와 소비심리 위축으로 인해 제때 팔려야 할 농산물이 쌓이고 있다”면서 “이른 명절로 인해 수백t의 사과가 가공공장에 원가도 못 받고 넘겨질 상황이었다”고 전했다.
앞서 쿠팡은 지난 추석에도 명절 대목을 놓친 사과 100여t을 매입하고 2주 만에 모두 판매한 바 있다. 이같은 호응에 힘입어 올 설에는 전국 11개 산지로 매입 지역을 확대하고, 매입 규모도 200여t으로 늘렸다.
쿠팡은 제철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오는 19일까지 ‘농가 돕기 캠페인’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딸기(김제, 산청, 논산) △사과(충주, 문경, 정선) △토마토(논산, 화성) △포도(상주, 영동) △배(천안) 등 총 11개 산지에서 수확한 제철 농산물을 로켓프레시로 최대 52%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는 업체 중 김제 딸기, 상주 샤인머스캣 등은 높은 신선도 유지를 위해 산지 직송으로 배송한다.
쿠팡 관계자는 “피땀으로 키워낸 농산물이 원활히 판매되지 못한 상황에서, 이번 상생 기획전이 지역 농가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농가를 도움으로써 경제 발전에도 보탬이 되고, 고객에게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나리기자
쿠팡은 예년보다 이른 명절로 판매 시기가 짧았던 제철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돕기 위해 충주 사과 농가 650여 곳을 포함, 전국 각지의 1천여 개 농가에서 총 200여t의 농산물을 매입해 판매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겨울철 농산물 수확 시기는 12~1월과 2~3월로 나뉘기 때문에 농가 입장에서는 명절 연휴가 2월이어야 좋다. 2월 초 수확한 상품을 충분히 판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올해처럼 설 연휴가 1월 말일 경우, 2월에 수확한 농산물의 수요가 떨어질 수밖에 없다.
거점산지 유통센터 한 관계자는 “오랜 기간 이어진 물가 상승 추세와 소비심리 위축으로 인해 제때 팔려야 할 농산물이 쌓이고 있다”면서 “이른 명절로 인해 수백t의 사과가 가공공장에 원가도 못 받고 넘겨질 상황이었다”고 전했다.
앞서 쿠팡은 지난 추석에도 명절 대목을 놓친 사과 100여t을 매입하고 2주 만에 모두 판매한 바 있다. 이같은 호응에 힘입어 올 설에는 전국 11개 산지로 매입 지역을 확대하고, 매입 규모도 200여t으로 늘렸다.
쿠팡은 제철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오는 19일까지 ‘농가 돕기 캠페인’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딸기(김제, 산청, 논산) △사과(충주, 문경, 정선) △토마토(논산, 화성) △포도(상주, 영동) △배(천안) 등 총 11개 산지에서 수확한 제철 농산물을 로켓프레시로 최대 52%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는 업체 중 김제 딸기, 상주 샤인머스캣 등은 높은 신선도 유지를 위해 산지 직송으로 배송한다.
쿠팡 관계자는 “피땀으로 키워낸 농산물이 원활히 판매되지 못한 상황에서, 이번 상생 기획전이 지역 농가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농가를 도움으로써 경제 발전에도 보탬이 되고, 고객에게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나리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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